전체 글 877

특정 키를 빠르게 연타로 누를 때 단축키를 누르는 프로그램

키보드의 특정 키를 연속으로 빠르게 눌렀을 때 사용자가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단축키가 많은 프로그램을 쓰다보면 여러개의 키를 조합해서 누르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단축키를 매번 누르는 것도 상당히 귀찮습니다. 예전에 만들었던 단축키 변경 프로그램이나 오토매크로를 사용해서 단축키를 바꾸는 방법도 있는데요. 그 프로그램과는 조금 다른 방식의 프로그램입니다. 키를 빠르게 연타로 두번 입력 => 누른 키 차단 후 단축키 누름 천천히 누름 => 누른 키 차단 후 차단 키 재입력 사용자가 지정한 키를 눌렀을 때 연타로 누르는 다음 키 입력 확인을 위해 0.2초동안 대기를 합니다. 연타로 키를 누를 때 먼저 누른 키를 차단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키를 천천히 눌렀을 때에는 바로 입력이 되지 ..

자작프로그램 2024.03.11

크롬을 업데이트할 수 없음 팝업 알림 메세지 숨기기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오프라인 환경에서 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온라인 환경이지만 업데이트를 안하고 구버전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거나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게 막아 놓은 경우 오른쪽 상단에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 팝업 알림 메세지가 뜹니다. 다시 실행하여 업데이트하세요. Chrome을 업데이트할 수 없음 Chrome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못했기 때문에 새로운 기능과 보안 수정 사항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Chrome 재설치 웹브라우저를 실행할 때마다 항상 뜨는데요. 이 메세지를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바로가기를 마우스 우클릭해서 속성을 클릭하세요. 바로가기가 없는 경우 크롬 웹브라우저의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드세요. 크롬 속성창이..

프로그램정보 2024.03.10

트루컷시큐리티 trueEP 해킹 방지 및 랜섬웨어 차단 프로그램

트루컷시큐리티에서 제공하는 해킹 방지 및 랜섬웨어 차단 솔루션, trueEP 다운로드, 설치 및 삭제방법, 프로그램 설치후 생성되는 파일,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세스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주요기능 안티 해킹, 좀비피씨 방지, 랜섬웨어 차단, 자료 유출 방지, 스마트 백업, 하드웨어 통제 라이선스 : 유료 및 무료(데모) 지원 운영체제 : 윈도우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링크 http://truecut.co.kr/contents/menu_down.html 위 링크로 이동해서 Free Download 를 클릭하세요. 압축파일에 암호가 걸려있습니다. 암호 : true 테스트한 설치파일 상세정보 파일이름 : trueEP_Setup(Ver 2.0.20.1229).exe 설명 : tr..

프로그램정보 2024.02.28

윈도우 디펜더 특정 프로그램 예외 처리 및 스마트 스크린 끄는 방법

인터넷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에 웹 브라우저의 스마트 스크린이나 백신 프로그램 때문에 자동 삭제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스마트 스크린 끄기,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감시 끄기, 특정 프로그램 예외 처리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많이 알려져 있는 유명한 프로그램들은 악성코드로 인식을 하지 않아서 자동 삭제가 되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 또는 인지도가 낮은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악성코드로 인식하기 때문에 설정을 바꾸지 않는 이상 프로그램을 제대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1. 크롬 웹브라우저의 세이프 브라우징 해제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 점세개 클릭 - 설정에 들어가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보안을 클릭하세요. 세이프 브라우징 - 보호되지 않음을..

윈도우정보 2024.02.25

윈도우 11 코파일럿(Windows Copilot) 아이콘 숨기는 방법

윈도우 11 운영체제가 최근 업데이트가 되면서 코파일럿이라는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코파일럿은 인공지능(A.I) 채팅 기능인데요. 이 아이콘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메뉴 - 검색에서 cmd 를 입력하고 오른쪽 패널의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세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 허용 메세지가 나오면 예를 클릭하세요.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됩니다. 아래 명령어를 복사하고 붙여넣기 하세요. reg.exe add "HKEY_CURRENT_USER\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WindowsCopilot" /v "TurnOffWindowsCopilot" /t REG_DWORD /d "1" /f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이런 메세지가 나와야 됩니다. 시스템을 재시작..

윈도우정보 2024.02.20

svchost.exe 프로세스에서 마이크를 항상 사용하는 경우 해제하기

Host Process for Windows Service 프로세스(svchost.exe)가 마이크를 항상 사용하는 경우에 해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표시되는 마이크 아이콘입니다. Host Process for Windows Service에서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풍선 도움말이 표시되네요. 설정의 마이크 속성에서 표시되는 프로그램 정보입니다. 현재 사용 중이라고 나오네요. 소리 속성을 열고 녹음 탭으로 이동해서 현재 사용중인 마이크를 더블클릭하세요. 마이크로폰 속성에서 수신대기 탭으로 이동하면 이 장치로 듣기에 체크가 되어 있을 텐데요. 이걸 체크해제하고 확인을 누르면 더 이상 마이크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테스트 영상입니다...

윈도우정보 2024.02.13

여러파일을 일정한 크기 그룹으로 나눠서 각 폴더로 분리하기

폴더에 있는 여러 파일을 사용자가 지정한 크기만큼의 그룹으로 분리한 다음 각 그룹의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파일을 넣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새폴더에 20기가의 수많은 폴더와 파일이 있을 때 20개의 폴더를 만들어서 그 폴더안에 각각 1기가씩 파일을 넣는 프로그램으로 보시면 됩니다. 파일 크기 총합이 사용자가 지정한 크기를 넘으면 다음 그룹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정확한 1기가는 아니고 지정한 크기를 조금씩은 초과합니다. 테스트용 폴더 및 파일입니다. 본문하단에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보내기 폴더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바로가기가 만들어졌다는 확인 메세지가 뜨는데요. 확인을 클릭하고 프로그램은 종료하면 됩니다. 이걸로 프로그램 사용준비는 모두 끝..

자작프로그램 2024.02.01

크롬 북마크에 추가할 때 저장 폴더를 항상 보이게 설정하기

얼마전에 크롬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현재 탭을 북마크에 추가할 때에 저장 폴더를 바로 선택할 수 없도록 변경이 되었는데요. 이걸 예전 방식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북마크 추가(별표)를 누르면 완료, 수정 버튼이 있고 수정을 다시 눌러야만 저장 폴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추가됨, 페이지가 북마크바에 저장되었습니다. 이런 메세지만 나옵니다. 플래그 설정(chrome://flags)에 들어가서 Simplified Bookmark Save Flow 를 사용 안함(Disabled)로 변경하세요.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flags/#simplified-bookmark-save-flow 이걸 입력해도 됩니다. 웹브라우저를 재시작하세요. 우측하단에 Relaunch 클릭 크롬을 다시 ..

프로그램정보 2024.01.28

온리오피스(OnlyOffice) 오피스 편집기 다운로드 및 설치

Ascensio System SIA에서 제공하는 오피스 편집 프로그램, 온리오피스(OnlyOffice) 다운로드, 설치 및 삭제방법, 프로그램 설치후 생성되는 파일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주요기능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문서 편집 라이선스 : 무료 지원 운영체제 : 윈도우, 맥, 리눅스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링크 https://www.onlyoffice.com/download-desktop.aspx?from=desktop 위 링크로 이동해서 윈도우즈용 64비트용 exe 버튼을 클릭하세요. 테스트한 설치파일 상세정보 파일이름 : DesktopEditors_x64.exe 설명 : ONLYOFFICE Desktop Editors Setup 파일버전 : 7.5.1.23 제작사 : As..

프로그램정보 2024.01.21

키보드 입력 및 마우스 클릭 횟수 카운터 프로그램

키보드 키를 얼마나 눌렀는지, 마우스 클릭을 얼마나 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키보드 카운터 프로그램입니다. 모든 키보드의 입력을 체크하거나 특정 키만 모니터링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본문 하단에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 실행 필요)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A B C D E Space 테스트용 키가 화면에 표시되고 그 아래에는 숫자가 표시됩니다. 테두리색, 글자색, 배경색, 여백은 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이 상태에서 A 키를 누르면 테두리가 빨간색으로 변하고 숫자가 1씩 늘어납니다.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는 숫자가 계속 증가합니다. (설정에서 예외 처리 가능) 키 설정을 변경하려면 박스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을 클릭하세요. 일반 키 설정화면..

자작프로그램 2024.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