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https 보안 프로토콜 차단 우회하기 WindowexeGoodbyeDPI

반응형

https 보안 프로토콜을 차단하는 방법이 오래전에 변경이 되어서 VPN(가상 사설망)을 이용해도 외국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GoodbyeDPI 라는 유명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소스는 깃허브에 공개가 되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사용하기가 되게 불편하더군요.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해도 가끔가다 실행이 되지 않고, 작업표시줄에서 실행이 되다 보니 신경쓰이는게 한두개가 아니더군요.

 

GoodbyeDPI for GUI 버전도 있기는 한데 이것도 뭔가 사용하기가 불편하네요. 그래서 GoodbyeDPI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편하게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클릭으로 GoodbyeDPI 를 켜거나 끌수 있고 사용자가 지정한 사이트에 방문할 때 GoodbyeDPI 를 자동으로 켜거나 끌 수도 있습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필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비활성화 상태의 아이콘 및 활성화 상태의 아이콘 모양입니다. 클릭하면 켜지고 다시 클릭하면 꺼집니다.

 

 

마우스 우클릭하면 프리셋 옵션 및 프로그램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그냥 사용해도 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사이트를 방문시에 GoodbyeDPI 를 자동으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즉시 반응하지 않고 웹페이지가 열린 후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딜레이 없음)

 

 

GoodbyeDPI 를 항상 활성화를 하게 되면 정상적인 사이트를 이용할 때 웹사이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도 한데요. 그럴 때는 비활성화를 해야 웹페이지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평소에는 GoodbyeDPI를 항상 꺼두고 원하는 사이트(?)를 이용할 때만 켜두는게 좋습니다. 프로그램 설정에서 프로그램 시작할 때 활성화를 체크해제 하세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GoodbyeDPI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GoodbyeDPI_2023-10-14.zip
1.16MB

 

업데이트 내역

2023 10 14

브레이브 웹브라우저 자동 온오프 추가

 

2023 2 6

웹사이트 접속시 자동 켜기 및 끄기를 각 사이트마다 개별적으로 설정 가능하도록 수정

 

2022 4 19

GoodbyeDPI 프리셋 -1 옵션이 기본값이었는데 프리셋 없음을 기본값으로 변경 (엘지 회선 접속 오류)

프리셋을 변경할 때 GoodbyeDPI가 실행중이면 자동 종료.

 

2022 4 10

GoodbyeDPI 모든 버전을 포함해서 압축.

엘지 인터넷 회선을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으면 GoodbyeDPI 폴더의 x86 x64에 있는 파일을 버전폴더에 있는 다른 파일로 바꿔서 테스트해보세요.

 

버전 목록

goodbyedpi-0.1.6
goodbyedpi-0.1.7
goodbyedpi-0.1.8
goodbyedpi-0.2.0 (엘지 헬로비전 사용시 접속이 안되는 경우 이 버전으로 바꿔보세요. 댓글 확인후 수정)
goodbyedpi-0.2.1

goodbyedpi 버전표시가 없는 기본 폴더는 0.2.2 최신 버전의 폴더입니다.

 

2022 3 29

GoodbyeDPI 버전이 0.2.2 로 바뀌었습니다. 엘지 인터넷 접속오류

 

2022 3 15

노트북 환경에서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해도 자동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 수정

 

2021 12 12

단축키를 사용하여 GoodbyeDPI 온오프 시키는 기능 추가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036c80f9b05191bfa33ca4040f93aade0ac7bb080078f0591be83a0d59cdf8b7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

https://youtu.be/5XJxdlJZBqA

 

 

추가로 덧붙임

GoodbyeDPI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프로그램을 종료해도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드라이버 서비스 파일이 잠시동안 실행중인 상태로 남는 경우가 있는데 프로그램을 종료해도 삭제가 되지 않으면 시작프로그램에서 해제하고 재부팅, 해당 폴더를 지우면 됩니다.
그래도 삭제가 되지 않으면 드라이버 서비스를 중지 시키는 명령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아래 명령어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세요. 
구버전을 사용하는 경우는 1.3 또는 1.2 로 변경하세요. 결과 메세지에 [삭제]가 나오면 됩니다.
sc stop "WinDivert1.4"
sc delete "WinDivert1.4"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