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윈도우 단축키를 원하는 키로 변경하기 WindowexeReSendKey

반응형

윈도우에서 사용되는 단축키를 원하는 단축키로 변경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단일키 변경 및 다중키 사용, 특정 프로그램 내에서 단축키 차단도 가능합니다.

게임이 활성화 되어 있을 때만 윈도우키 차단, 캡스락키 차단, 이런식으로 단축키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 키는 정상적으로 눌러집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필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RS 아이콘이 생기는데 마우스 우클릭해서 프로그램 설정을 누르세요.

 

 

 

프로그램 설정화면입니다.

 

 

누르는 키를 먼저 누르고 밑에 있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키바꾸기 : 지정한 키를 다른키로 바꿉니다.

조합해서 동시에 누르기는 한번에 누르게 하는 기능이고, 체크해제를 하면 키를 하나씩 누르는 방식입니다.
예) 체크시 : A 키를 BC 로 추가한 경우 B와 C를 동시에 누름.
예) 체크해제시 : A 키를 BC 로 추가한 경우 B를 누르고 나서 C를 누름.

 

자동화문구 : 지정된 서식을 복사하고 붙여넣기합니다. 
예1 일반 텍스트)

1 키를 안녕하세요 로 지정하면 1키를 누를때 안녕하세요 가 바로 입력됩니다.

예2 날짜 시간 형식 바꾸기)

제작일 {yyyy}-{MM}-{dd} 시간 {HH}:{mm}:{ss} 아무개 만듬

실제 복사 내용

제작일 2022-11-11 시간 11:55:11 아무개 만듬

 

프로그램 시작 : 지정한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기능입니다.

탐색기로 지정한 폴더열기나 웹사이트 주소 열기도 가능

단축키 차단 : 지정한 키가 눌러지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특정 프로그램(게임등)에서 윈도우 키나 다른 특수한 키를 막는 용도로 사용.

 

마우스 클릭 : 지정한 좌표로 커서를 이동하고 클릭합니다.

우클릭, 휠클릭 가능, X.Y 좌표값을 지정하려면 X.Y 좌표 숫자를 클릭하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커서 위치의 좌표가 표시됩니다.

 

마우스 이동 : X.Y 좌표 증가값/감소값 만큼 마우스 커서가 일정한 간격으로 계속 이동합니다.

 

볼륨 증가 및 감소 : 마스터 볼륨을 증가 또는 감소합니다.

증가 및 감소값 수정 가능.

 

 

모든 프로그램이 아닌 특정 프로그램에서만 단축키를 동작하게 하려면 프로세스의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확장자는 제외하고 입력하세요.

예) 엑셀에서만 사용하는 경우 - excel 로 지정

예) 엑셀 하고 메모장에서만 사용하는 경우 - excel,notepad 로 지정

키설정이 완료되면 추가를 누르고 저장하기를 누르세요.

 

 

기타 설정화면입니다. 

 

 

 

테스트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추가한 목록이 몇개 있는데 Delete 키를 눌러서 모두 지우세요.

 

누르는 키는 일반키로 사용이 안됩니다. 기능을 일시 중지시키려면 사용안함 단축키를 등록하거나 시스템 트레이아이콘을 좌클릭하세요. 그리고 한번 더 클릭하면 다시 활성화됩니다.

 

일부PC의 환경에서 키보드 훅이 풀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타이머를 달아서 다시 로딩하도록 해두었는데 키보드가 풀리는 현상이 있으면 설정에서 이 타이머의 시간을 줄여보세요.


프로그램의 문제인지 다른 프로그램들과의 충돌문제인지 원인을 못찾겠네요.
설치된 백신에서 이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을 차단할 가능성도 있으니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테스트해보세요. 

 

마우스 커서를 옮기면서 우클릭하는 기능은 클릭이 잘 안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단축키 편집화면에서 누르는 키를 점(.)을 사용하지 않고 콤마(,)를 사용하면 지정한 단축키를 순차적으로 누릅니다.

예) LControlKey.LShiftKey.LMenu.V -> LControlKey.LShiftKey,LMenu.V

왼쪽컨트롤키 + 왼쪽시프트키 누른 후 0.1초 대기후 왼쪽알트 + V 키 전송

 

조합해서 누르는 방식을 체크해제하는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키를 각각 누르는 것과 단축키 조합을 각각 누르는 차이입니다.

 

 

---------------------------------------------------------------------------

2022. 11. 30 변경내역

프로그램 내부의 각 영역에서 단축키를 따로 설정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마우스 휠 스크롤 기능도 추가)

프로그램 설정에서 클래스 이름 옆의 텍스트 박스를 클릭하고 마우스 포인터를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옮긴 후 왼쪽 컨트롤 키를 누르면 해당 영역의 클래스 이름과 좌표가 표시됩니다.

 

영역을 수동으로 입력하려면 클래스 이름 뒤의 숫자를 변경하세요. (클래스이름.X.Y.Width.Height)

클래스 영역이 하나의 통으로 되어 있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그런 프로그램은 수동으로 좌표, 너비, 높이를 지정하면 됩니다.

 

X.Y 좌표는 절대 좌표이며, 다중 모니터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이리저리 옮기면서 작업하는 경우 인식하지 않습니다. 각 모니터마다 좌표 영역을 등록하세요.

 

 

 

나머지는 기존 방식과 동일합니다. 단축키 누르고 바꾸는 키 누르고 추가 누르세요.

 

마우스 휠 스크롤은 개별 편집모드에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WheelUp 또는 WheelDown 을 수동으로 입력하세요.

 

예) 확대 및 축소 사용하기

LControlKey.WheelDown

LControlKey.WheelUp

 

위에 보이는 동영상 편집기 하단 레이어 영역에서 단축키를 등록한 상태의 스크린샷입니다.

하단 영역에서는 텍스트 입력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단일키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상단의 텍스트 입력 영역에서는 적용이 되지 않아서 단축키 사용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 추가 수정 (버그 있음. 테스트 보류)

클래스의 이름이 지정한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마다 변경되는 특이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다시 수정해서 올립니다.

 

설정파일을 열어서 아래처럼 수정하세요.

단축키//바꾸는 키//ProcessRect:프로세스 이름.X.Y.Width.Height//Key//True//100//blahblah

 

사용 예)

S//Left//ProcessRect:potplayer.2022.36.1600.900//Key//True//100//

 

---------------------------------------------------------------------------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7, 윈도우 10

일부 프로그램에서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는 관리자 권한 필요합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ReSendKey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한영키와 한자키는 버그가 있어서 눌리지가 않는데요.

이 키를 사용하려면 설정에서 한영키 / 한자키 사용안함에 체크해제하세요.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한영키 조합으로 사용하는 경우 가끔 이상하게 동작하는 현상이 있고, 한자키는 키업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아서 키가 계속 눌러진 상태로 인식하더군요. 그래서 두개의 키는 사용안함으로 설정해두었습니다.

 

마우스 클릭이 잘 먹히지 않는 경우는 설정파일에서 MouseThreadTimer:100 이 숫자를 늘려보세요.

이 타이머의 숫자가 너무 작으면 클릭이 안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화상키보드 및 가상키 입력 프로그램의 키는 먹히지 않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단축키를 잘못 설정하거나 중복된 키를 사용하게되면 무한 루프에 빠져서 막아놨는데요. 화상키보드에서도 단축키 사용을 가능하게 하려면 txt 설정파일을 열어서 IgnoreVirtualKey:TrueFalse 로 수정하고, 저장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WindowexeReSendKey_2024-02-19.zip
0.17MB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www.virustotal.com/gui/file/dafec4253f5a3e99a19bcf4ee9c8873f8a179e3e27bc0152a682bb0689a8106b/detection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8aB4d7d6wy4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 눌러주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tUrGOwu_oeWuZm6wcIu_Pg

 

 

키다운 방식이 아닌 키업 방식의 프로그램도 새로 만들어서 올렸습니다. (업데이트 거의 하지 않음)

사용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오래 테스트하진 않았는데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WindowexeReSendKeyUp_2023-09-23.zip
0.17MB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