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에 웹 브라우저의 스마트 스크린이나 백신 프로그램 때문에 자동 삭제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스마트 스크린 끄기,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감시 끄기, 특정 프로그램 예외 처리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많이 알려져 있는 유명한 프로그램들은 악성코드로 인식을 하지 않아서 자동 삭제가 되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 또는 인지도가 낮은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악성코드로 인식하기 때문에 설정을 바꾸지 않는 이상 프로그램을 제대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1. 크롬 웹브라우저의 세이프 브라우징 해제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 점세개 클릭 - 설정에 들어가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보안을 클릭하세요.
세이프 브라우징 - 보호되지 않음을 클릭하세요.
경고 메세지가 뜨는데 사용 중지를 클릭하세요.
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웹브라우저 디펜더 스마트 스크린 끄기
설정에 들어가서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Microsoft Defender SmartScreen 이 켜져있는데 버튼을 클릭해서 끄세요.
3.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감시 기능 끄고 예외 프로그램으로 추가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은 대부분 악성코드로 인식하기 때문에 파일을 다운로드 받더라도 윈도우 디펜더에서 실시간으로 삭제합니다.
실시간 감시를 끄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예외처리 항목으로 추가해야만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으로 들어가서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끄세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 경고 메세지가 나오는데 예를 클릭하세요.
실시간 감시를 끈 상태입니다.
아래쪽에 보면 제외 항목이라고 있는데요. 제외 추가 또는 제거를 클릭하세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세지가 나오는데 예 클릭.
제외 사항 추가를 클릭해서 파일을 클릭하세요. 폴더를 클릭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파일 선택 대화상자가 뜨는데요. 예외처리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제외 프로그램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폴더나 파일을 계속 추가하면 됩니다.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로 이동해서 평판 기본 보호 설정 클릭
앱 및 파일 검사, Microsoft Edge용 SmartScreen 이 켜져 있으면 모두 끔으로 변경하세요.
예외 처리 설정이 다 되었으면 실시간 감시를 다시 키면 됩니다.
그리고 앞서 작업했던 웹브라우저 설정도 원래대로 돌려놓으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파일을 많이 다운로드 받는 경우 스마트 스크린 기능을 켜놓으면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설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