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활성화된 프로그램의 한쪽 모서리에 시계를 표시하는 프로그램

반응형

 

 

컴퓨터 화면에 시계를 표시하는 프로그램은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많이 있기는 한데 제가 원하는 스타일의 시계는 없어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계를 항상 동일한 위치에 표시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고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의 한쪽 구석에 시계를 표시합니다.

왼쪽 위, 오른쪽 위, 왼쪽 아래, 오른쪽 아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이 활성화된 상태의 스크린샷입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은 활성화된 프로그램의 구석에 표시되지만 바탕화면의 경우는 주모니터에 표시됩니다.

 

 

 

시계가 표시되는 곳에서 마우스 클릭 통과가 가능해서 시계를 표시하더라도 뒤쪽에 있는 프로그램 사용에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글꼴이나 글자 크기, 배경색을 변경하려면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하세요.

 

 

 

특정 프로그램에서는 시계를 자동으로 숨길 수가 있고, 특정 프로그램을 배경색 및 글자색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글꼴, 글자크기, 기본 글자색, 투명도, 표시위치 설정은 공통사항입니다.

 

 

 

메모장 스크린샷입니다.

창을 옮기면 시계가 계속 따라다니고 시계를 모서리에 완전히 붙히지 않고 여백을 줄 수도 있습니다.

 

 

 

창의 크기가 작은 경우는 시계 때문에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특정 크기보다 작으면 시계는 자동으로 숨겨집니다.

파일 열기 대화상자, 저장 대화상자, 옵션, 설정창이 뜨는 경우에 방해가 되기도 해서 추가한 기능입니다.

 

 

 

특정 프로그램에서 배경색 및 글자색을 다르게 변경한 스크린샷입니다.

 

 

 

사용자 지정 프로그램의 여백도 추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비활성화되고, 다시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WindowClock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WindowClock_2023-09-12.zip
0.27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1e1ebbe753504ed7f83184398f97ca3455b2adcd5cfdaee375576f333d6cc0b6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프로그램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 안티 치트, 게임 가드, 인터넷 뱅킹 관련 보안 프로그램들 때문에 방해를 받고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프로그램 테스트 영상입니다. 구독 및 좋아요 눌러주세요.

https://youtu.be/ycLxSNk5W5U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