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웹브라우저창을 항상위로 심플창으로 띄우기 - WindowexeChromeNewWindow

반응형

크로미움 계열 웹브라우저에서 현재 보고있는 웹페이지를 새창으로 항상위로 노툴바, 원하는 위치로 바로 띄우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시스템 트레이에 크롬 아이콘과 비슷한 아이콘이 생깁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서 단축키 설정 및 웹브라우저 경로 설정을 클릭하세요.

 

 

 

현재 보고 있는 웹브라우저를 새창으로 띄우는 방식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하기, 시스템 트레이의 아이콘을 좌클릭 하기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으면 그냥 두시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웹브라우저의 파일 경로를 입력하세요.

자동으로 경로를 찾긴 하지만 일부 컴퓨터에서는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수동으로 입력하세요.

 

 

 

위에서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거나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을 좌클릭하면 현재 실행중인 웹브라우저에서 열려있는 주소를 자동으로 찾습니다. 

 

클립보드에 http:// 나 https:// 의 주소내용이 있으면 이 주소를 최우선으로 하고 여기에 없으면 웹브라우저에서 찾습니다.

 

 

주소를 찾게되면 노툴바 새창이 뜨고 지정한 사이즈, 지정한 위치로 이동하고 항상위로 설정됩니다.

유튜브 주소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embed 형식으로 변환되어서 아주 심플한 창으로 보여집니다.

 

기존의 유튜브 팝업 플레이어 WindowexePopupPlayer와 약간 비슷한 컨셉의 프로그램입니다.

 

 

트레이 아이콘 좌클릭 한번으로 크롬에서 보고있는 웹페이지를 새창, 노툴바, 항상위로 띄운 화면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볼때 유용합니다.

 

 

 

 

다음 카카오 티비 팝업화면

 

 

 

트위치티비 PIP는 라이브방송만 팝업이 가능합니다. 일반영상은 그냥 표시.

 

가끔가다 즐겨찾기나 툴바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현재 페이지를 그냥 새창으로 띄우고 지정한 위치로 이동하고 항상위로 설정합니다. 트레이 아이콘 우클릭 메뉴에서 주소와 탭바 표시에 체크하세요.

유튜브 동영상 중에서 embed 재생을 막아놓은 영상이 가끔 있는데 그때 필요합니다.

 

팝업의 위치를 변경하려면 메뉴에서 [윈도우 크기 및 위치조정]을 클릭하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마우스로 크기를 변경하고 위치를 변경하고 우클릭하면 됩니다.

 

 

웹브라우저의 경로가 다른 경우 txt 설정파일을 열어서 웹브라우저의 실행파일 경로를 수정하세요.

(프로그램 실행하기 전에 수정)

 

ChromePath: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ChromiumEdgePath:C:\Program Files (x86)\Microsoft\Edge\Application\msedge.exe
WhalePath:C:\Program Files (x86)\Naver\Naver Whale\Application\1.4.64.6\whale.exe

 

 

인터넷 익스플로러, 네이버 웨일, 크로미움 엣지도 지원합니다.

 

WindowexeChromeNewWindow_2023-04-18.zip
0.15MB

 

알려진 버그 : 새창으로 띄울때 현재창 뒤에서 열리는 버그가 있습니다. 아무리 봐도 이 원인이 뭔지 못찾겠네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ChromeNewWindow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9a8c554278bef52d280bd2a5b2ac76609045e1d61b461987b20e9f28053bce51/detection

 

 

유튜브 테스트 영상

https://youtu.be/nnAT6WKapZM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