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크롬 파일 다운로드시에 하단에 있는 상태바 자동으로 닫기

반응형

크롬 웹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웹사이트의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다보면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상태바가 매번 떠있고 이걸 매번 닫아줘야 합니다. 다운로드를 많이 받는 경우라면 상당히 귀찮습니다.

 

 

문제가 되는 상태바 다운로드 스크린샷. 

 

x 버튼을 매번 클릭. 어휴.. 귀차니즘.

 

 

 

 

그리고 이 버튼을 닫지 않은 상태로 웹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일부 웹사이트에서 너비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고 웹페이지의 높이도 줄어들기 때문에 다운로드시에는 항상 닫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상태바를 닫는 단축키로 닫는 방법이 있기는 하죠. 

ctrl + j , ctrl + w 근데 이것도 매번 눌러줘야 하니 엄청 불편합니다. 

번외로 크롬용 확장 프로그램이 있기는 한데 이것도 상당히 불편합니다.

 

 

WindowexeChromeDownClose 이 프로그램은 모두 자동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에서 다운로드링크를 클릭하면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됨과 동시에 상태바가 자동으로 닫혀지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풍선 알림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크롬 웹브라우저를 활성화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운드 및 풍선 메세지 알림

 

아래 풍선 메세지 클릭하면 다운로드된 파일이 탐색기로 열립니다. (파일 실행이 아님)

 

 

 

 

 

위 이미지 처럼 파일 다운로드시에 경고 메세지가 나올때가 가끔 있습니다.

이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에는 1초간 대기후에 자동으로 계속이 클릭되고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가끔가다 자동으로 클릭이 안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확인중)

 

자동 클릭 및 다운 움짤입니다.

 

 

모니터 텍스트 배율이 100% 가 아니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계속 버튼 및 닫기 버튼을 가상으로 클릭하게 되어 있는데 배율이 다르면 위치가 달라져서 클릭이 안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한글 운영체제만 지원),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ChromeDownClose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ChromeDownClose_2022-12-16.zip
0.14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file/bac6023522f5b76048be51b6d923fe824f576bb0a1061b1f7ffcfcf1494f6406/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다운로드 경로는 윈도우 기본 다운로드 경로로 설정됩니다. 예) C:\Users\사용자이름\Downloads

프로그램 실행시 폴더를 찾지 못하면 수동으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ALZRJjrWHYk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