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사용자 지정 시작 단어 입력시 예약어 자동 완성 프로그램

반응형

 

 

문서 편집 프로그램,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기타 웹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자주 사용하는 문장이 있으면 메모장같은 곳에 저장을 하고 필요할 때마다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텐데요.

이런 작업도 자주 하다 보면 상당히 귀찮습니다.

 

매크로같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단축키를 눌렀을 때 특정 문장을 복사하고 자동으로 붙여넣기하는 방법도 있기는한데요. 단축키를 사용하는 경우는 단축키를 매번 기억해야 되기 때문에 때로는 이 방법도 사용하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귀차니즘 및 단축키 문제를 조금 개선해서 예약어의 앞 단어를 입력하면 뒤에 있는 단어는 자동으로 완성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본문 하단에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 실행 필요)

 

작업 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문서 스크롤(?)같은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우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는 예약어가 모두 표시됩니다.

 

앞부분은 타이핑 시작 단어이고 뒷부분은 자동 완성 단어 목록입니다.

 

 

 

메모장을 실행해서 영문 상태로 admin 을 입력하면 나머지 단어 목록이 창으로 표시됩니다.

이 상태에서 숫자1 또는 숫자2를 누르면 나머지 단어가 자동으로 완성됩니다.

 

 

 

istrator 이 입력되었습니다.

 

 

 

안녕을 입력한 상태입니다.

 

하세영..

하세요.

메리크리스마스

복많이 받으세요. 등

 

사용자가 추가한 단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숫자나 알파벳을 누르면 나머지 단어가 완성됩니다. (마우스 클릭 사용 가능)

 

 

 

조 입력

 

 

 

예약어 추가 방법입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자동 완성 시작 단어 입력, 나머지 단어를 입력하고 추가만 하면 됩니다.

 

 

 

기타 설정입니다.

단어 입력시 타이핑 시간, 창을 표시하는 시간, 창 위치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누를 때 한글 입력 상태인지 영문 입력 상태인지도 확인합니다.
한글 입력 상태의 하이 와 영문 입력 상태의 gkdl 는 다르게 인식합니다.

 

 

 

 

예약어의 하위 단어가 하나만 있는 경우 숫자키를 누르지 않아도 자동 완성이 되기는 하지만 예약어로 시작되는 다른 단어는 입력할 수가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동 입력된 단어를 백스페이스 눌러서 지우고 다시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한 두개 이상은 추가하세요.

 

윈도우 11 또는 한컴 프로그램에서 한글 및 영어 입력 상태을 인식하지 못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윈도우 11에서는 키보드 입력기 설정에서 이전 버전의 Microsoft IME 를 켬으로 변경하고, 한컴 프로그램에서는 설정에서 한글 입력기윈도우 기본 입력기로 변경하세요.

 

 

예약어에 사용할 수 있는 하위 자동 완성 단어의 최대 갯수는 36개입니다. 숫자 및 알파벳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AutoFill 이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AutoFill_2024-03-15.zip
0.35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ecbd68419fbe24332586bf18a12ca6f6e508d9bed952823fb7e4c7a0fd20eaf5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프로그램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 안티 치트, 게임 가드, 인터넷 뱅킹 관련 보안 프로그램들 때문에 방해를 받고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프로그램 테스트 영상입니다.
구독 및 좋아요 눌러주세요.

https://youtu.be/8QYsKcsGj4U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