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정보

휴대폰과 연결 시작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 (yourphone.exe)

반응형

 

 

윈도우 기본앱중에 사용자 휴대폰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동기화하거나 파일을 관리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별도의 스마트폰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 휴대폰앱은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사용자 휴대폰 앱은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시스템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작업관리자 - 시작 프로그램 항목입니다.

휴대폰과 연결이 등록되어 있네요. 자동 실행을 중지시키려면 마우스 우클릭해서 사용 안 함으로 바꾸면 됩니다.

 

프로세스 전체 경로

C:\Program Files\WindowsApps\Microsoft.YourPhone_1.22022.147.0_x64__8wekyb3d8bbwe\YourPhone.exe

 

 

 

휴대폰과 연결 앱은 삭제를 할 수 없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앱 삭제를 막아 놓은 경우에는 파워쉘 명령어를 사용하면 지울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에서 우클릭, Windows PowerShell 관리자 를 클릭하세요.

 

 

 

아래 명령어를 복사하고 붙여넣기 하세요.

 

Get-AppxPackage Microsoft.YourPhone -AllUsers | Remove-AppxPackage

 

잠시 기다리면 앱이 바로 삭제됩니다.

 

 

 

시작 프로그램에서 다시 확인해보면 휴대폰과 연결 시작 프로그램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삭제하지 않고 시작 프로그램 항목에서 삭제를 하는 건 안되는 듯 합니다.

레지스트리, 작업 스케쥴러, 서비스, 시작 프로그램에서 다 찾아봤는데 안보이더군요.

 

 

 

프로그램 삭제 테스트 영상입니다.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자작 프로그램 소개 및 간단한 컴퓨터 팁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 눌러주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tUrGOwu_oeWuZm6wcIu_Pg
 

 

 

 

이상으로 휴대폰과 연결 시작 프로그램 삭제, 사용자 휴대폰 앱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