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클립보드로 복사한 텍스트나 이미지를 파일로 자동 저장하기

반응형

 

 

클립보드로 복사한 이미지나 텍스트를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텍스트는 txt 파일로 저장되고, 이미지는 png 또는 jpg 로 저장됩니다. (이미지 확장자는 선택 가능)

 

본문하단에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클립보드 저장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을 클릭하세요.

 

 

 

프로그램 설정화면입니다.

 

특정 프로그램의 클립보드 기록은 제외시킬 수가 있고, 텍스트만 저장하거나 이미지만 저장할 수 있도록 선택도 가능합니다.

클립보드 저장시 알림 소리 내기, 텍스트 최소 글자수, 이미지 최소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클립보드 이벤트가 발생하면 지정 폴더에 날짜  시간으로 파일이 자동 저장됩니다.

 

 

 

웹페이지에서 html 형식으로 복사할 때 이미지 주소를 뽑아서 이미지를 일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정에서 [클립보드로 복사한 html에서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단축키를 지정하세요.

 

웹페이지에서 드래그를 해서 복사를 하고 단축키를 누르면 창이 하나 뜨면서 이미지 주소를 모두 찾아서 목록에 표시합니다.

이중에서 필요없는 항목은 체크해제하고 하단의 다운로드 시작을 클릭하면 됩니다.

 

목록에서 우클릭하면 웹브라우저로 열기, 모두 체크, 모두 체크해제, 기타 체크와 관련한 메뉴가 있습니다.

 

 

 

이미지 주소 목록에서 불필요한 항목은 자동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확장자, 이미지 주소 길이, 정규 표현식 특정 패턴, 화면에 보이는 인덱스 번호로도 필터링이 가능해서 원하는 파일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이미지 파일의 이름을 확인하는 게 어렵기 때문에 파일이름은 현재시간으로 자동 저장됩니다.

저장 폴더에 이미지 파일이 일괄 저장된 스크린샷입니다.

 

일부 웹사이트에서는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를 막아 놓은 경우도 있습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좌클릭하면 자동 저장이 비활성화되고, 다시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ClipboardSaver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ClipboardSaver_2024-01-05.zip
0.49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4dcd1cd54540bbdc133bdd0daaab52b077c3d857fb46380ad608685f89128c13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프로그램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 안티 치트, 게임 가드, 인터넷 뱅킹 관련 보안 프로그램들 때문에 방해를 받고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프로그램 테스트 유튜브 영상입니다. 구독 및 좋아요 눌러주세요.

https://youtu.be/fmp4P_QviFc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