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모니터화면의 일부 영역을 실시간으로 캡쳐해서 새창으로 띄우기

반응형

 

 

모니터화면의 일부 영역을 실시간으로 캡쳐한 다음에 캡쳐한 이미지를 새창으로 띄워서 다른 곳에 보여주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만들었던 보이지 않는 프로그램의 일부 영역을 실시간으로 캡쳐하는 프로그램과 비슷하기는 한데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모니터화면의 일부 영역을 눈에 보이는 그대로 캡쳐만 합니다. 

 

듀얼모니터 또는 다중 모니터 환경에서 특정 영역을 캡쳐해서 다른 모니터에 띄우는 프로그램으로 보시면 됩니다.

 

본문 하단에 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작업 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네모난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우클릭해서 설정을 클릭하세요.

 

 

 

프로그램 설정화면입니다.

캡쳐 영역 지정 및 표시 위치 지정을 클릭하세요.

 

 

 

네모난 창이 하나 뜨는데요. 

마우스로 위치 조정 및 크기 조정을 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현재 위치 및 크기가 설정됩니다.

 

 

 

우클릭을 하자마자 배경색이 바뀌는데요.

이 창은 캡쳐한 이미지를 원하는 위치에 표시하는 곳입니다. 위치를 정했으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세요.

 

 

 

캡쳐할 위치 및 크기, 캡쳐한 이미지를 표시하는 위치값이 설정됩니다.

추가하기를 클릭하세요.

같은 방법으로 여러개를 등록해도 됩니다.

 

이미지를 캡쳐할 때 마우스 커서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 커서와 모양은 다름.

캡쳐 시작 / 중지 단축키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고 닫기를 클릭하세요.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메뉴에서 캡쳐 시작하기를 누르거나 설정에서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캡쳐가 시작됩니다.

 

 

 

캡쳐 시작 화면입니다.

오른쪽이 실제 모니터 화면이고, 왼쪽이 캡쳐 뷰 화면입니다.

이미지를 합쳐서 다시 편집하느라 왼쪽의 타이머 시간이 더 빠르게 표시가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반대입니다.

 

 

 

캡쳐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크기조정, 투명도 설정, 타이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메뉴로 클릭한 항목은 설정이 저장되지 않고 일회성입니다.

 

 

 

새창 이미지에서 마우스 클릭 통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RectangleViewer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RectangleViewer_2023-07-26.zip
0.28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eff554edce328393e626953a8ec1d3ee5b6cac9c25ab1b4d7748c662f91a9b6d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프로그램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 안티 치트, 게임 가드, 인터넷 뱅킹 관련 보안 프로그램들 때문에 방해를 받고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 테스트 영상입니다. 

유튜브 영상입니다. 구독 및 좋아요 눌러주세요.

https://youtu.be/p4WDyuWXgjY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