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키보드의 특정키가 눌러진 상태인지 확인해서 화면에 표시하기

반응형

 

 

키보드의 특정키가 눌러져 있는지 확인해서 화면에 크게 표시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KeyCastOW(키캐스트) 프로그램과 비슷한 방식의 프로그램인데요. 모든 키의 상태를 표시하는 건 아니고, 사용자가 지정한 키만 표시합니다.

 

알파벳 G 를 누르고 있으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키를 놓으면 바로 없어집니다.

이 창은 원하는 곳으로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컨트롤 + 시프트 + Z 를 동시에 누른 상태입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키가 눌러져 있으면 모두 표시됩니다.

 

 

 

넘락 및 캡스락 키는 키다운 상태가 아닌 켜져 있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아래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필요)

시스템 트레이에 Ctrl 키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 클릭.

 

 

 

프로그램 설정화면입니다.

키코드, 표시 이름, 좌표, 글자색, 배경색, 글꼴, 글자크기, 투명도, 창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키 코드를 클릭하고 원하는 키를 누르세요. (한영키는 버그가 있어서 사용이 안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글자를 영어가 아닌 한글로 표시할 수도 있어요.

 

색상을 지정하고 추가를 누르세요. 좌표는 대충 지정하고 나중에 마우스로 한번에 원하는 곳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키를 추가했으면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세요.

이후부터는 지정한 키가 눌러진 상태가 되면 화면에 키가 표시됩니다.

 

 

 

키가 표시되는 위치를 변경하려면 프로그램 메뉴에서 키 위치 설정을 클릭하세요.

 

 

 

등록되어 있는 키가 모두 표시가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위치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다시 [키 위치 설정]을 클릭하세요.

 

 

 

타원형, 둥근 사각형, 삼각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배경색이나 글자를 투명하게 설정하려면 색을 Gray로 표시하면 되는데요.

투명하게 설정하게 되면 테두리에 노이즈가 생깁니다. (아래 스크린샷 AAA 키 모양)

 

 

 

 

키다운 상태 표시 기능을 일시정지 시키려면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아이콘이 회색 중지 모양으로 바뀌면서 비활성화됩니다. 다시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IsKeyDown 이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IsKeyDown_2023-12-02.zip
0.24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62a4b58f5e222e23a63b5244a1e5e42f5ad2bce347395a51deb102497d5b3135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프로그램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 안티 치트, 게임 가드, 인터넷 뱅킹 관련 보안 프로그램들 때문에 방해를 받고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구독 및 좋아요 눌러주세요.

https://youtu.be/E9u4rIerP5M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