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키보드 타이핑할 때 다다다 탁탁탁 효과음 내는 프로그램

반응형

 

 

키보드의 자판을 누를때에 다다다, 탁탁탁 등 사용자가 지정한 효과음을 내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서 타이핑 소리 효과음 프로그램으로 검색해보면 몇개의 프로그램이 있기는 한데 사용자 설정이 있는 프로그램은 거의 없더군요.

연타 지원이 안되는 프로그램도 있고, 맘에 드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영문으로도 검색해봤는데 다 거기서 거기더라고요.

 

아래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필요)

 

작업 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TS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기본값으로 그냥 사용해도 되는데 키보드 소리 설정을 변경하려면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하세요.

 

 

 

프로그램 설정화면입니다.

 

1. 사용자가 지정한 키에 소리를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밑에 키를 누르고 웨이브 파일을 선택하고 추가를 누르세요.

 

2.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에서만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이름을 쓰고 추가를 누르세요. 확장자 제외. 대소문자 구분.

 

3. 특정키는 소리를 안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키를 누르고 추가를 누르세요.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좌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일시중지됩니다. 다시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키보드를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도 웨이브 파일이 계속 재생되므로 CPU 사용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키보드 설정마다 다르지만 평균 초당 10~30번 정도 재생이 되는데 이게 너무 빠르다 보니 중간 중간 씹히는 경우도 있는 듯 합니다.

 

설정에서 키를 계속 누르고 있을 때는 한번만 소리가 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가 오래되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가끔가다 쓰레드가 밀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lib 폴더에는 몇개의 웨이브 파일이 있는데요.

이 폴더에 웨이브 파일을 넣어두면 프로그램 실행시 파일 목록에 표시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TypingSound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TypingSound_2022-12-28.zip
0.56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5a8d5109b5f9636237e8b337c7a72150b4cf121133afa0b541acd27afeb8c2fa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프로그램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 안티 치트, 게임 가드, 인터넷 뱅킹 관련 보안 프로그램들 때문에 방해를 받고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구독 및 좋아요 눌러주세요.

https://youtu.be/Sr1ls_Sy5H8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