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단축키로 마우스 커서를 일정한 간격으로 옮기기

반응형

 

 

사용자가 원하는 단축키를 지정해서 마우스 커서를 일정한 간격, 일정한 방향으로 옮길 수 있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기본적으로 마우스 키 라는 기능이 있기는 한데요.

넘패드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넘패드가 필요할 때는 이 기능을 꺼야만 됩니다. 단축키를 개별적으로 변경하는 것도 안되서 사용하기가 많이 불편합니다.

 

이 프로그램 동작방식은 마우스 키랑 비슷한데 개별적으로 필요한 것만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고, 마우스버튼이 눌러져 있는 상태에서만 단축키를 동작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필요)

 

작업 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동그란 커서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 클릭.

 

 

 

 

프로그램 설정화면입니다.

각 방향의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단축키를 누르세요.

 

 

 

단축키를 누르면 지정한 버튼의 이름이 바로 바뀝니다. 필요한 버튼만 등록하면 됩니다.

 

커서 이동 기본값은 1픽셀이고 원하는 값으로 변경하세요.

포인터 이동값 증가/감소 단축키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씩 늘리거나 줄이며, 단축키로 변경한 포인터 이동값은 저장은 하지 않고 임시로 사용)

 

모든 프로그램이 아닌 지정한 프로그램에서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포토샵 프로세스 이름(photoshop)을 추가하면 포토샵 프로그램 내에서만 동작하고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단축키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지정한 단축키를 누를때 마다 커서가 지정한 방향으로 지정한 픽셀만큼 움직입니다.

 

 

 

커서 포인터 목록을 지정해서 단축키를 누를 때마다 순서대로 움직이는 움짤입니다.

 

 

 

커서 포인터 이동 설정 화면

하나면 지정하면 지정한 곳으로만 이동하고 두개 이상으로 지정하면 순서대로 커서가 이동합니다.

 

 

 

프로그램을 일시정지 시키려면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빨간 네모 아이콘으로 변하고, 다시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위 스크린샷에는 보이지 않지만 마우스 이동 속도 자체를 변경하는 단축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마우스 이동 속도가 1씩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1~20)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MoveCursor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MoveCursor_2023-12-28.zip
0.18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87f49c7aa68d3ef60eb28f7af37b9a021d2901f7bac9376662ad389c3e2f07a0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프로그램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 안티 치트, 게임 가드 같은 프로그램이 방해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