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폴더내 모든 동영상 및 음악 파일의 총 길이를 계산하기

반응형

폴더내에 있는 동영상 또는 음악파일의 모든 길이를 합쳐서 총 길이를 계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을 선택하고 속성 - 자세히 탭에 보면 총 길이가 표시되기는 하는데요. 이게 인식하지 않는 파일이 중간에 껴있으면 확인이 안되고, 동일한 폴더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총 길이를 확인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탐색기에서 음악파일을 여러개 선택하고 속성탭에서 총 길이를 확인한 스크린샷입니다.

 

 

 

본문 하단에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보내기 폴더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확인을 클릭하고 프로그램은 종료하세요. 이걸로 프로그램 사용준비는 끝났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폴더나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해서 보내기 - WindowexeCalcDurationVaudio 를 클릭하세요.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탐색기에서 선택한 폴더나 파일이 왼쪽 목록에 추가됩니다.

모든 하위 폴더까지 검색하려면 하위 폴더 포함에 체크하세요.

 

길이 계산 시작을 클릭하면 작업이 시작됩니다. 파일이 많으면 분석시간이 오래걸릴 수도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확인 메세지가 뜨고 오른쪽에 파일 및 길이가 각각 표시됩니다.

 

 

 

아래쪽에는 모든 파일의 총 길이, 동영상 파일의 총 길이, 오디오 파일의 총 길이가 각각 표시됩니다.

 

 

 

지원 확장자

동영상 파일 .mp4.mpg.mpeg.flv.avi.wmv.mkv.mxf

오디오 파일 .mp3.ogg.wma.wav.aac.flac

나머지 형식의 파일은 가지고 있지를 않아서 테스트하지 않았습니다.

 

분석후에 길이 순으로 정렬이 가능하고 길이 목록에서 더블클릭하면 선택한 파일이 바로 실행되고, 우클릭하면 선택한 파일이 탐색기로 바로 열립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시스템 드라이브 바로 아래에 MediaToolkit 폴더가 생성됩니다.

C:\MediaToolkit\ffmpeg.exe 길이를 계산할 때 필요한 파일입니다.

 

 

보내기 방식이 아닌 프로그램을 실행한 상태에서 드래그 드랍도 가능해서 다른 폴더에 있는 파일도 모두 계산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이나 오디오 파일의 길이를 원래의 파일이름에 접미사로 붙여서 이름 변경도 가능합니다.

 

예) 분, 초, 분/초 이렇게 세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파일이름.mp4 -> 파일이름_1분.mp4

파일이름.mp4 -> 파일이름_90초.mp4
파일이름.mp4 -> 파일이름_1분30초.mp4

 

이름을 바꿀때 동영상 파일의 이름과 같은 자막파일(smi , srt)이 있으면 자막 파일의 이름도 같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CalcDurationVmedia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WindowexeCalcDurationVaudio -> WindowexeCalcDurationVmedia

 

WindowexeCalcDurationVmedia_2023-05-25.zip
19.25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f41dd2bdc65342574254bc729d7c1930980bba3aa2017456a51024bf3027ce25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