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정보

Windows Defender 그룹정책 오류메세지 해결하기

반응형

윈도우 10 운영체제의 자체 백신프로그램인 Windows Defender 그룹정책에 의한 오류메세지를 없애 보겠습니다.

 

우선 해당 메시지 내용입니다.

 

 

 

 

그룹 정책에 의해 이 앱이 꺼져 있습니다.

악성 소프트웨어 또는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검사하기 위해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보안 및 유지 관리를 통해 해당 응용 프로그램의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이 앱을 실행할 수 있게 하려면 보안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그룹 정책을 통해 프로그램을 사용하도록 설정하십시오.

 

 

실사용자가 이 기능을 꺼두었거나 다른 백신에 의해 꺼져있거나 악성코드에 의해 꺼져었거나 원인은 이중 하나입니다.

1번은 대부분 아닐테고 2번아니면 3번의 이유가 있겠습니다.

2번의 경우는 설치되어 있는 다른 백신을 삭제했을때 디펜더의 기능을 원래대로 돌려놓지 않은 경우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이 없는 사용자는 마우스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검색 - regedit - 마우스 우클릭

 

 

좌측패널에서 순서대로 아래의 키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

 

 

 

 

 

우측패널에서 DisableAntiSpyware 항목을 선택하고 우클릭, 삭제를 클릭합니다.

 

 

 

특정 레지스트리 값을 삭제하면 시스템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이 값을 완전히 삭제하시겠습니까? 를 물어보는데 예를 클릭합니다.

 

 

 

 

 

위 방법이 귀찮으면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한 방법도 있습니다. 검색에 cmd 를 쓰고 마우스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아래 명령어를 복사하고 붙여넣기 하세요. 그리고 엔터

reg.exe delete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 /v "DisableAntiSpyware" /f

 

 

이 방법도 귀찮으신 분은 아래 첨부파일 다운받아서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이 없는 사용자는 우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Enable_DisableAntiSpyware_Windows_Defender.reg

 

 

 

첨부파일 내용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
"DisableAntiSpyware"=dword:00000000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