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작업표시줄 트레이 영역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 실행하기

반응형

작업 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가 있는 곳에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을 추가해서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프로그램을 추가한 스크린샷입니다.

화상키보드, 명령 프롬프트, 메모장이 있네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아래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작업 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TR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마우스 우클릭후 설정 클릭.

 

 

 

프로그램 설정화면입니다.

 

프로그램 이름, 파일 경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건지 체크하고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세요.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프로그램을 하나로만 실행]은 지정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으면 더이상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을 계속 실행하려면 체크해제 하세요.

 

 

 

아이콘에 작은 화살표를 표시하지 않은 상태의 스크린샷입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TrayRun 이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TrayRun_2022-08-17.zip
0.13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0cbd101b7e338034ca98d3f3edfc2eb0a366ae9c2aff6ae07a6e6d3516f88bae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