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때 대화상자 접두사 자동 완성 프로그램

반응형

 

 

이런 저런 프로그램(웹브라우저, 문서 편집, 동영상 편집등)을 사용하다보면 현재 보고 있는 문서나 작업중인 파일을 다른이름으로 저장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때는 기본적으로 현재 열려 있는 파일 이름이 기준이 됩니다. 웹브라우저 같은 경우는 하이퍼 링크의 이름으로 지정되고요.

 

파일 저장 대화상자가 나올때 오늘 날짜 및 현재 시간등 사용자가 지정한 접두사를 자동으로 붙이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이해가 빠를겁니다.

 

일반적인 파일 저장 대화상자입니다.

asdf.txt 파일을 실행한 상태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한 상태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때의 대화상자입니다.

 

asdf.txt 앞에 요일 및 현재 시간이 자동으로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 시간 형식은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때의 스크린샷

다운로드.png 가 기본 파일 이름인데 오늘날짜가 자동으로 추가된 상태입니다.

 

 

 

아래 첨부한 파일을 열어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작업 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플로피 디스켓(저장)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 클릭. 

 

 

 

별다른 설정이 필요없고, 그냥 기본값으로 두고 사용해도 됩니다.

접두사 기본 형식은 yyyy-MM-dd 입니다. ( 2022-08-12-테스트.txt )

접미사로 사용하는 경우 파일 이름 ( 테스트_2022-08-12.txt )

 

날짜 형식에는 기본적으로 몇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yyyy-MM-dd
yyyy-MM-dd-HH-mm-ss
HH-mm-ss
tt-HH-mm-ss
dddd-HH-mm-ss

 

특정 프로그램의 대화상자는 자동완성을 제외 시킬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이름을 추가하세요.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일부 컴퓨터에서 한글자가 잘리는 현상이 있는 경우 설정에서 체크박스에 체크하세요.

윈도우 10, 11에서 다 테스트해봤는데 왜 이런 현상이 생기는지 모르겠네요.

 

 

메모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움짤

 

 

 

자동완성 기능을 중지시키려면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저장 아이콘을 좌클릭하세요. X 모양으로 변하면서 일시정지되고, 다시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날짜가 아닌 숫자 자동 증가 사용도 가능합니다. 숫자 1부터 시작하고 대화상자가 열릴때마다 1씩 늘어납니다.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파일 이름 자동 선택하기가 안먹히는 버그가 있습니다. 해제한 상태로 사용하세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SaveAsTool 이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SaveAsTool_2023-09-16.zip
0.16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e2f8a4d82554d1741d2c7cb6138a94b81d5c008dcebd1503a2b6b0374d10a0f8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구독 및 좋아요 눌러주세요.

https://youtu.be/xfAzd3FQwUI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