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폴더 삭제할 때 하위 폴더의 모든 파일 및 폴더 삭제하기

반응형

윈도우 탐색기에서 폴더를 삭제할 때는 선택한 폴더, 모든 하위 폴더 및 파일이 삭제가 되는데요. 삭제하고자 하는 대상 폴더는 놔두고 그 밑에 있는 폴더나 파일을 모두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폴더트리는 그대로 두고 모든 파일만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탐색기에서 모든 파일을 검색해서 삭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런 작업이 많아지면 불편하기도 합니다.

 

모든 파일을 삭제할 때 특정 단어가 포함된 파일을 제외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프로그램 메뉴를 클릭하고 보내기 폴더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확인을 누르고 프로그램은 종료하세요.

이것만 하면 프로그램 사용준비는 끝났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 보내기 - WindowexeRemoveDirectories 를 클릭하세요.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탐색기에서 선택한 폴더가 목록에 표시됩니다.

 

 

 

모든 폴더를 삭제할건지, 모든 파일을 삭제할건지 체크하세요.

파일을 삭제할 때는 특정 파일을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예) .txt/.xls/.hwp => txt xls hwp 확장자는 삭제하지 않음.
이 기능은 폴더를 삭제하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폴더나 파일을 삭제할 때 휴지통으로 보내지 않고 바로 삭제하려면 휴지통 보내기에 체크해제하세요.

 


하단에 있는 삭제 작업 시작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작업완료 메세지가 나옵니다.

 

 

 

 

보내기를 이용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실행한 상태에서 탐색기의 폴더를 프로그램으로 드래그 드랍해도 추가가 됩니다.

여러폴더를 한번에 작업하려면 드래그 방식으로 폴더를 추가하고 작업하세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RemoveDirectories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RemoveDirectories_2023-02-22.zip
0.14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b01644669b097b3bf67aba00a570bc09ff9f86e08958255652e584e7d5703560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