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유튜브 채널 영상 목록을 html 파일로 저장하기

반응형

유튜브 채널의 영상이 상당히 많은 경우 그 영상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 웹브라우저에서 스크롤을 계속 하면서 읽어 들여야 하는데요. 이런 저런 작업을 하다가 다시 그 채널에 가서 오래된 영상을 확인하려면 스크롤을 다시 해야 되기 때문에 아래쪽에 있는 영상들은 확인하기가 아주 불편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스크롤을 끝까지 한 이후에 현재 화면에 보이는 유튜브 영상 목록을 모두 html 파일로 저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방법. 유튜브 원하는 채널, 동영상으로 이동해서 아래로 주욱 스크롤해서 원하는 부분까지 읽어들이세요.

 

 

 

클립보드 복사 단축키, Ctrl + a , Ctrl + c 를 눌러 클립보드로 복사하세요.

마우스로 필요한 만큼만 선택하고, 우클릭해서 복사해도 됩니다.

 

 

 

아래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클립보드에서 목록읽기] 를 클릭하면 유튜브 영상 목록이 표시됩니다.

전체화면 모드는 링크 클릭시 메뉴나 관련 영상을 표시하지 않는 동영상 자체만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일부 채널에서 재생을 막아 놓은 경우도 있으니 확인 후에 사용하세요.

목록에서 불필요한 영상은 검색해서 삭제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의 시간으로도 정렬이 가능하므로 시간이 짧은 영상이 많은 경우에도 간단히 목록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검색항목 삭제, 선택항목 삭제도 가능합니다.

 

 

 

html파일로 저장을 클릭하면 현재폴더에 html 파일로 저장되고 웹브라우저로 바로 실행됩니다.

썸네일을 표시하지 않고 텍스트만 표시하려면 썸네일 이미지 표시에 체크해제하세요.

목록이 상당히 많은 경우 이미지 로딩이 느려지므로 한페이지에 30개씩 끊어서 여러개의 파일로 저장됩니다.
이 항목은 10부터 50개까지 수정 가능합니다.

WindowexeYoutubeList_1.html
WindowexeYoutubeList_2.html
WindowexeYoutubeList_3.html
WindowexeYoutubeList_4.html
WindowexeYoutubeList_5.html
WindowexeYoutubeList_6.html
.
.
.

각 페이지 하단에는 이전 페이지 , 다음 페이지 링크가 있으므로 여러 페이지로 나누더라도 이동이 간편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html 파일로 내보낸 화면입니다.
유튜브 여러채널에서 테스트 해봤는데 2800개 까지도 정상적으로 출력되었습니다. 

한줄에 보이는 열수는 4부터 8까지 수정가능합니다.

 

 

 

썸네일 이미지를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한 html 파일입니다.

 

 

 

윈도우 10,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테스트했습니다. 웹브라우저마다 소스가 다르게 표시될 수도 있어서 일부 컴퓨터에서는 목록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운영체제 버전 및 사용중인 웹브라우저를 알려주세요.

 

쇼츠 영상은 자동 제외됩니다.

 

WindowexeYoutubeList_2024-03-14.zip
0.14MB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YoutubeList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0e6412e607b369a3e6f801de0c7c3a7181e8db7d322448aef81a174c45463209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