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영어단어 같은 텍스트를 화면에 띄워서 주기적으로 바꾸는 프로그램

반응형

영어단어나 숙어, 암기하고 싶은 텍스트를 화면에 띄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일정한 시간마다 텍스트가 자동으로 바뀝니다.

일종의 플래시 카드같은 프로그램인데요. 텍스트파일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한줄 또는 여러줄씩 화면에 표시합니다.

 

 

프로그램 스크린샷입니다.

 

 

 

 

어두운 배경에서는 테두리가 흐릿해져서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텍스트 파일에 있는 모든 내용을 모두 그림으로 그려서 이미지로 표시해야 되거든요.

그리 어려운 작업은 아닌데 귀찮아서 생략했습니다.

 

배경색을 투명하게 설정하는 기능은 너비 및 정렬 문제가 있어서 더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23. 10.26)

 

 

 

 

텍스트에서 우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입니다. 타이머 일시정지 및 현재 표시되는 텍스트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밑줄 A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을 클릭.

 

 

 

프로그램 설정화면입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폴더에 있는 텍스트 파일 목록이 표시됩니다. 이중에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글꼴, 글자 크기, 글자색, 배경색, 타이머 간격, 단어 정렬, 랜덤으로 표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글자의 위치를 바꾸려면 글자 위에서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원하는 곳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글자가 항상위로 표시가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데 또 다른 항상위에 있는 프로그램이 떠 있으면 글자가 가려집니다. 그럴때는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다시 항상위로 설정됩니다. 

 

문장이 너무길면 글자가 잘려져서 표시됩니다.

기타 설정에서 글자수를 일정한 길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텍스트파일의 기본 인코딩은 UTF8입니다.

 

1초마다 바뀌는 움짤입니다.

 

 

 

 

 

방향기 왼쪽을 누르면 이전 텍스트, 오른쪽을 누르면 다음 텍스트로 바뀝니다.

 

특정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숨기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지정한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 텍스트 창이 바로 숨겨지고, 지정한 프로그램이 아니면 다시 활성화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TextPopup 이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TextPopup_2023-10-26.zip
0.18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ae1f9dc9974d89b70d0c20ab27bfb9a5e95e30cfa5b7140f4acfc286bd39917c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