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 상태를 화면에 표시하는 프로그램

반응형

키보드를 누르거나 마우스를 클릭할 때 입력 상태를 화면에 표시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상태를 표시하는 프로그램은 KeyCastOW 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글자로 표시하는 방식이 아니고 키보드 모양 그대로 화면에 빨간색으로 표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색상은 설정에서 수정가능)

 

아래 움짤을 보면 어떤 프로그램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누를때 마다 실시간으로 화면에 표시됩니다. 마우스 클릭 및 넘패드도 표시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기본키, 넘패드, 마우스 버튼이 보이는데 넘패드와 마우스 버튼은 숨길 수 있습니다.

 

제일 오른쪽에 있는 마우스 버튼 설명 : L 좌클릭, M 휠클릭, R 우클릭, Up 휠업, Down 휠다운

나머지는 일반 키보드와 동일하며, 방향키 왼쪽에 있는 Top 버튼은 항상위로/해제하는 버튼입니다.

 

 

 

방향키 위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버튼 크기, 키보드 투명도, 넘패드, 마우스 버튼, 이벤트 발생할 때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넘패드와 마우스 버튼을 숨긴 상태

 

 

 

버튼의 크기를 줄인 상태, 크기를 너무 줄이면 키보드 텍스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키보드 버튼의 텍스트를 모두 숨길 수도 있습니다.

 

 

 

투명도를 변경한 상태의 스크린샷

 

 

 

알파벳을 한글로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키보드 테스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설정에서 키보드 테스트에 체크하세요.

눌렀던 키의 색상은 계속 유지됩니다. 테스트 초기화는 설정버튼을 우클릭하세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KeyboardCast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KeyboardCast_2023-12-28.zip
0.15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ad6095f9ac4fd0433f1e4df6b3649e83e1d8e656cef765a4066f8508c86f7055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구독 및 좋아요 눌러주세요.

https://youtu.be/QsktMcpm2fw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