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폴더내 이미지 파일을 바둑판 형식으로 나눠서 합치기

반응형

예전에 만들었던 프로그램중에 디렉토리내 모든 이미지를 가로나 세로, 바둑판으로 합치는 WindowexeImageMerge 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에서 바둑판 병합기능을 따로 빼서 지정한 파일수 만큼만 이미지를 합칠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기존 프로그램에 이 기능을 추가하려고 했는데 프로그램이 꽤나 복잡해져서 수정하기가 어렵더군요.

 

사용방법은 기존 프로그램과는 별차이가 없기는 한데 프로그램 실행방식을 폴더 트리 체크박스에서 탐색기 보내기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아래쪽에 있는 보내기 폴더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보내기 폴더에 바로가기가 만들어졌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고 프로그램은 종료하면 됩니다.

이걸로 프로그램 사용준비는 끝났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고 합치고자 하는 폴더나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보내기 - WindowexeImageMergeTile 를 클릭하세요.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선택한 폴더나 파일이 목록에 표시됩니다.

이미지를 합치고자 하는 가로 세로 갯수를 바꾸고 이미지 합치기 작업시작을 클릭하세요. 

 

 

 

작업이 완료되면 확인 메세지가 나옵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합쳐진 이미지 파일이 모두 표시가 되는데 더블클릭하면 해당 이미지 파일이 바로 실행됩니다.

 

 

 

이미지를 합친 이미지뷰어의 스크린샷입니다.

가로 및 세로 원하는 파일 수 만큼 이미지가 합쳐집니다.

 

 

 

작업하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의 크기는 모두 동일하게 만드세요.

각 그룹의 첫번째 이미지 파일이 기준이 되서 전체 크기를 계산후에 하나씩 붙이는 방식이라 이미지 크기가 다르면 이미지가 제대로 합쳐지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ImageMergeTile 이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ImageMergeTile_2023-01-13.zip
0.14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9f67ffc0853b4ac5d3a9f47ec8f8b54674e2f48137b3ac9b598edb96e72b3050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