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정보

웹페이지 로딩시 museo_sans300 malgun 나오는 문제

반응형

어제부터인가(?) 이런 저런 웹사이트를 이용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가끔씩 나온다.

 

 

 

museo_sans300 didn't load within 10 seconds

 

 

 

 

 

malgun didn't load within 10 seconds

 

 

museo_sans500 didn't load within 10 seconds (이 메세지는 영문사이트 애드센스 광고에서 주로 나옴)

 

 

어떤 이유인지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애드센스 광고의 폰트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museo_sans300 , 500 , malgun 이것은 폰트의 이름이다.

 

 

이런저런 사이트에서 테스트해보니 애드센스 광고가 전부 다 그런 것은 아니고 특정회사의 이미지광고가 나올때만 저 오류메세지가 나온다.

 

컴퓨터관련 광고인데 구글에서 먹을거나 레시피, 의류관련, 기타 다른 것을 검색하면 관련광고로 인하여 아마도 이 광고는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도구 - 인터넷 옵션 - 검색기록에서 인터넷 임시파일 및 쿠키를 지우고 테스트해본다. 검색했던 관련광고가 나오지 않고 다른 광고가 나올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 오류메세지가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임시파일이나 쿠키를 지워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 옵션 - 보안 - 제한된 사이트 - 사이트에서 애드센스광고 주소를 추가(pagead2.googlesyndication.com)하면 이런 메세지는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

 

 

 

 

팝업메세지가 귀찮은 경우 인터넷 옵션에서 위 사이트를 추가 차단하면 된다.

 

나중에라도 문제가 해결되면 추가한 사이트를 다시 삭제하면 된다.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