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정보

윈도우 탐색기를 관리자 권한 상승(승격됨)으로 실행하는 방법

반응형

작업표시줄 및 윈도우 탐색기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일반 사용자 권한으로 실행이 되는데요.

가끔가다(?) 윈도우 탐색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필요가 있을때가 있습니다. 가끔가다가 아니고 아주 드물게.

폴더나 파일을 프로그램으로 드래그 드랍을 할때 권한이 같지 않으면 이게 먹히지가 않습니다.  

 

아무튼 탐색기 프로세스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도 일반 사용자 권한으로 다시 변경이 되서 실행이 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업관리자 실행화면 입니다. [승격됨]을 보면 [아니요]로 되어 있습니다.

 

 

 

 

승격됨 표시가 되지 않는 경우는 열 선택에서 승격됨을 체크하면 보입니다.

 

 

 

 

explorer.exe 프로세스를 마우스 우클릭해서 작업끝내기를 클릭하세요.

 

 

 

 

프로세스 끝내기를 클릭하세요.

 

 

 

 

파일 메뉴에서 새 작업을 실행하세요.

 

 

 

 

열기에서 explorer.exe /nouaccheck 를 복사하고 붙여넣기 하세요.

그리고 아래쪽에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세요.

 

 

 

 

탐색기 프로세스가 다시 실행되는데 승격됨을 확인해보면 권한이 상승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tskill 명령어를 사용해서 탐색기를 강제 종료후 실행하는 방법을 테스트해봤는데 이 경우는 탐색기가 일반 사용자 권한으로 자동 재실행이 되더라구요.

시간이 없어서 많이 테스트해보진 않았는데 명령어로는 잘 안되는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탐색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BbU44iymn5A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