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삼각형 각도, 길이, 중심점, 면적 계산 프로그램, 각도기

반응형

삼각형의 각도, 길이, 중심점, 면적을 화면상에서 그리면서 계산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숫자를 입력하는 방식이 아니라서 사용하기가 아주 간단합니다.

 

사용예입니다.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해서 마우스 포인터 위치에 점을 세개 그리면 아래처럼 사각형안에 삼각형이 표시됩니다.

 

각 지점의 각도 및  길이, 위치, 삼각형 및 사각형의 면적, 중심점이 표시됩니다.

빨간색 + 은 사각형 중심점, 녹색 + 는 삼각형의 무게 중심점, 녹색점은 삼각형 변의 중심점입니다.

 

 

 

 

 

 

세개의 점을 이용한 외접원(동그라미) 및 외심 표시도 가능합니다. 보라색으로 표시

 

 

 

내접원 및 내심은 오렌지 색으로 표시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 필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에 삼각형 모양의 X 가 생기는데 설정을 누르세요.

 

 

 

 

마우스 포인터에 점을 찍는 단축키를 지정하세요.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사용준비는 끝난겁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노란색으로 변하는데 이때부터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포인터가 하나씩 찍힙니다.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비활성화됩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아래처럼 하나씩 추가되고 세개가 되면 상단에 있는 도형이 표시됩니다.

 

 

 

 

이미지 위에 점을 표시할 수 있어서 사진을 보면서 아주 간단히 계산할 수 있습니다.

소수점 이하 세자리는 버리기 때문에 삼각형 내부각 총합이 180도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AngleDistance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AngleDistance_2023-11-17.zip
0.23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6e48f9331f975f3ae2d5f6887af06a41b6a630631ba50ebacf4cccb168e2136c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glqYhPdrPIo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