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정보

윈도우 10 윈도우 11 마우스로 창 흔들기 최소화 기능 끄기

반응형

윈도우 10 이나 윈도우 11 사용시 쓸데없는 기능이라고 생각되는 기능중 하나인데요. 창의 위치를 옮기고자 할때 왼쪽으로 옮길까 오른쪽으로 옮길까 고민하다가 다른 프로그램이 의도치 않게 최소화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로 쉐이크 기능이라고 하는데 이 기능을 꺼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한 방법과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시작 - 검색에서 gpedit.msc 를 입력하고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하세요.

 

 

 

 

로컬 컴퓨터 정책 -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바탕 화면 으로 이동하세요.

오른쪽 패널에서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마우스 제스쳐 사용 안함을 더블클릭하세요.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사용함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참고로 윈도우 10 홈 버전에서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홈을 사용하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레지스트리값을 추가하면 됩니다.

 

시작 - 검색 - cmd 엔터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세요.

 

 

 

 

아래 명령어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세요.

 

reg add "HKEY_CURRENT_USER\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Explorer" /v "NoWindowMinimizingShortcuts" /t REG_DWORD /d "1" /f
taskkill /f /im explorer.exe

explorer

 

 

빨간줄로 표시된 명령어가 표시되어야 정상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프로버전 기준이라서 명령어를 다시 수정하였습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하는 경우 적용이 되지 않으면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