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활성화된 프로그램 그룹 또는 지정한 프로그램만 알트탭 전환하기

반응형

현재 활성화된 프로그램과 같은 프로그램 그룹을 순차적으로 창을 전환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서 작업표시줄에서 엑셀1 엑셀2 메모장1 엑셀3 메모장2 이렇게 실행중일 때 엑셀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엑셀 프로그램만 순차적으로 창을 활성화 합니다.

엑셀1 -> 엑셀2 -> 엑셀3 -> 엑셀1 ...

 

메모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에도 메모장1 메모장2 이렇게 계속 창이 전환됩니다.

메모장1 -> 메모장2 -> 메모장1 ...

 

창의 순서가 달라도 현재 활성화된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리고 지정한 두개의 프로그램을 번갈아가며 창을 전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엑셀 프로세스//메모장 프로세스 이런식으로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엑셀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메모장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두개의 프로그램 창을 전환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지정한 프로그램이 한개씩만 실행이 되어 있어야만 됩니다.

 

엑셀1 한글1 한글2 메모장1 탐색기1 탐색기2 가 실행중이고 엑셀1 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메모장1이 바로 활성화 됩니다.

엑셀1 -> 메모장1 -> 엑셀1 ...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필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마우스 우클릭하고 프로그램 설정을 누르세요.

 

 

 

 

창을 전환할 단축키를 원하는 키로 변경하세요.

두개의 프로그램을 전환하려면 각 프로그램의 프로세스 이름을 추가하면 됩니다. 확장자 제외.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특정 프로그램이 활성화될 때 다른 프로그램을 항상위로 고정하기 (버그 있음)

 

 

 

 

알트탭그룹을 일시정지 시키려면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회색 아이콘으로 변하면서 비활성화됩니다. 다시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AltTabGroup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AltTabGroup_2023-12-14.zip
0.15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1957aeb8168ee253f7baaecb3935e7f058365132fcac337499304e5f39b7d53a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51hLKLfCVg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