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정보

safesurfs.net 웹브라우저 시작페이지 고정 문제 해결하기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시작 페이지를 구글이나 개이버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첫 페이지가 safesurfs.net 사이트가 뜨는 것을 해결해보겠습니다.

 

첨부한 이미지가 상당히 많긴 한데 별거 아닙니다. 문제가 되는 5~6개의 바로가기 파일의 속성을 수정하거나 사용자 핀드폴더의 바로가기만 삭제하면 됩니다.

 

 

우선 그 웹사이트에서 랜덤으로 띄우는 광고사이트입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ko.reimageplus.com (reimage repair)가 Windows 7 컴퓨터 수리(?)가 주로 뜨는데 이외에도 많습니다.

 

 

 

 

크롬 첫페이지는 구글인데도 불구하고 바로가기를 실행하면 이 사이트가 실행됩니다.

그런데 바로가기가 아닌 설치폴더의 실행파일(chrome.exe)로 실행하면 정상적인 사이트가 뜹니다.

 

뭐가 문제인지 감이 오시는지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브라우저도 증상은 동일합니다.

바로가기로 실행하면 악성사이트가 뜨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파일(iexplore.exe)로 열면 정상적인 구글 사이트가 뜹니다.

 

 

 

 

 

뭐가 문제인지 이제는 감이 오시는지요?

인터넷 바로가기에 문제가 있는게 확실하죠?

 

이 문제의 가장 간단한 해결방법은 문제가 되는 바로가기만 삭제하면 됩니다.

그러나 바로가기를 다시 만들어야 하는 귀차니즘이 있으므로 바로가기를 삭제하지 않고 문제가 되는 파일만 고쳐보겠습니다.

 

여기서 부터 이 시작페이지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크롬 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두 첨부하였기 때문에 이미지가 많습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둘다 동일합니다.

 

문제가 되는 바탕화면의 크롬 바로가기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하여 속성 선택

 

 

 

 

대상에 보면 그 문제가 되는 사이트주소가 보일겁니다. 이 부분을 삭제해 줍니다.

chrome.exe" 따옴표 뒤로 모두 삭제합니다.

 

https:..safesurfs.net/?ssid=1468670795&a=1024132&src=sh&uuid=b05932c7-3333-asdf-8bb7-56a442428420

 

 

 

 

아래처럼 되었으면 확인클릭

여기까지 했으면 일단 크롬 바탕화면의 바로가기 문제는 해결 되었을겁니다.

 

 

 

 

다음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입니다.

위에 크롬에서 했던것과 같이 동일한 방법으로 작업합니다.

 

 

 

 

iexplore.exe" 따옴표 뒤로 모두 삭제.

 

 

 

 

삭제를 했으면 확인 클릭

 

 

 

 

바탕화면의 바로가기를 실행해 봅니다. 정상적인 사이트가 실행되었습니다.

속이 다 후련하네요. ㅋㅋㅋ

 

 

 

 

 

다음은 작업 표시줄의 빠른실행에 있는 아이콘 들입니다.

시작 바로 옆에있는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우클릭해서 위에서 했던것과 같이 동일하게 작업합니다.

 

 

 

 

 

여기서 알아 두어야 할것이 하나 있는데 작업표시줄에 고정한 아이콘(위 이미지에서는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과 빠른실행에 있는 아이콘(왼쪽, 시작옆)은 서로 다른 위치에 있으므로 혼동하시면 안됩니다.

작업표시줄에 고정한 것은 속성 수정이 안됩니다. 아래 아래 이미지 참고

 

사용자 컴퓨터마다 이 위치는 각기 다를 수 있는데 인터넷 아이콘을 우클릭했을때 속성이 나오면 바로가기이고 속성이 나오지 않으면 작업표시줄에 고정한 아이콘입니다.

 

 

 

작업표시줄에서 고정한 아이콘들은 아래 폴더에 위치해있습니다.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User Pinned\TaskBar

여기서 바로가기의 속성을 수정해도 됩니다만 우클릭해서 그냥 삭제합니다.

 

* 사용자이름은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의 이름입니다. 사용자이름이라고 쓰여 있지 않아요. 철수나 영희같은 이름을 찾으세요.

 

 

 

 

 

 

 

 

위에있는 바로가기를 삭제하면 작업표시줄에서 고정한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눌러 고정한 아이콘을 삭제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아이콘을 실행하여 작업표시줄에 있는 크롬을 우클릭해서 다시 작업표시줄에 고정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위에 크롬과 동일한 방법으로 고정합니다.

 

 

 

 

이게 끝입니다.

내용은 많지만 별거아닙니다.

컴맹도 할 수 있습니다.

바보가 아닌 이상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확인한 바로가기 파일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Users\Public\Desktop\Chrome.lnk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Chrome.lnk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Launch Internet Explorer Browser.lnk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User Pinned\TaskBar\Internet Explorer.lnk
C:\Users\사용자이름\Desktop\Chrome.lnk
C:\Users\사용자이름\Desktop\Internet Explorer.lnk

 

이 바로가기의 속성을 확인해서 이상한 사이트 주소가 없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처럼 바로가기를 굳이 삭제하지 않고 해당 바로가기의 속성을 수정해서 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는 사용자의 컴퓨터에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가기를 고정하는 프로그램은 대분분 사용자 동의하에(무조건 사용권 동의에 체크하고 그냥 다음다음) 설치 되어진 프로그램이라서 백신으로는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는 전문가에게 문의를 해서 시스템을 분석하여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