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컴퓨터 사용 시간 모니터링 프로그램, 키보드 및 마우스 사용 추적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오늘은 내가 컴퓨터를 얼마동안 사용했는지, 컴퓨터를 사용한 시간중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한 시간과 사용하지 않은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할 때가 있을텐데 그럴때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밥을 먹으러 가거나, 화장실을 가거나, 잠시 자리를 비우거나 할때 얼마나 시간이 지났는지 궁금할 때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사용중으로 기록을 하고 사용중이지 않을 때는 사용안함으로 표시합니다.

사용중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방법은 키보드 및 마우스 동작이 없을 때를 기준으로 합니다. (마지막 동작 후 1분)

1분이 안되면 사용중으로 표시하고 1분이 넘어가면 사용안함으로 표시합니다. 분단위는 원하는 값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분단위로 계산을 하기 때문에 약간의 오차는 있습니다. 초단위로 계산하는 경우에는 사용중일 때 잠깐만 쉬어도 사용안함으로 표시가 되는 경우가 있어서 분단위로만 계산합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바로 모니터링이 시작됩니다.

 

설정시간을 변경하거나 로그를 보려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모래시계 모양의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 및 로그보기를 누르세요. (더블클릭도 가능)

 

 

 

 

 

처음에 실행을 하면 로그가 하나만 찍히는데 이 상태로 계속 대기하면(1분이 지나면) 사용안함 상태가 추가됩니다.

아래 스크린샷처럼 사용함 / 사용안함이 시간과 함께 반복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컴퓨터 사용시간 계산을 클릭하면 로그에 있는 시간을 기준으로 사용시간 및 사용안한 시간이 표시됩니다.

 

사용시간 및 최고 사용시간

사용안한 시간 및 최고 사용안한 시간

총 시간 (총 시간은 프로그램이 시작된 기준이고 부팅시간과는 별개입니다.)

컴퓨터가 부팅된 시간

 

사용시간 계산시 필요한 로그의 갯수는 최소 세개 이상입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1 , 윈도우 10, 윈도우 7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UsageTime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UsageTime_2023-10-25.zip
0.15MB

 

버그가 있거나 사용시간 계산에 오류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ae51f08c39233a728fdbaf65af0035786c1bf4ec793a099cfaa096ee937456ae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