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마우스 버튼 하나 또는 두개를 이용해서 단축키를 누르는 자작 프로그램

반응형

마우스 버튼을 사용해서 단축키를 전송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좌클릭, 우클릭, 휠클릭, 확장버튼(Xbutton1, Xbutton2), 휠업, 휠다운을 조합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우스의 각 버튼을 클릭할 때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단일버튼을 누를때 또는 두개의 버튼을 조합해서 누를때에 지정한 단축키를 누를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거나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에서만 사용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엑셀에서 휠클릭을 Ctrl + R 단축키로 지정했을 때 엑셀에서 휠클릭을 하면 단축키가 눌러지지만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이 단축키가 먹히지 않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정상적인 휠클릭이 됩니다.

 

 

아래에 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을 누르세요.

 

 

 

프로그램 메인 설정화면입니다.

마우스 동작 버튼 및 단축키, 프로세스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마우스 동작 버튼을 선택하세요.

좌클릭, 우클릭, 휠버튼, 확장버튼, 단일버튼 또는 두개의 조합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두개의 버튼을 조합해서 사용하는 경우 버튼을 누르는 순서가 정해져 있습니다.

좌클릭.우클릭 이렇게 지정한 경우 좌클릭을 먼저하고 우클릭을 해야만 적용됩니다. 지정한 버튼의 순서가 바뀌면 단축키가 먹히지 않습니다.

 

버튼을 조합해서 누를때 빠르게 눌러야 잘 인식됩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너무 늦게 누르면 인식이 안되네요. (버그 확인중)

 

마우스 버튼 동작 옆에 단축키칸에서 원하는 단축키를 누르세요.

 

프로세스 이름을 공백으로 두게 되면 모든 프로그램에서 적용이 되고 프로세스의 이름을 쓰고 추가하면 그 프로그램내에서만 단축키가 동작합니다.

 

프로세스 이름은 확장자를 제외하고 입력하세요.

지정한 버튼과 단축키를 추가한 화면입니다.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프로그램을 일시중지 시키려면 사용안함 단축키를 누르면 됩니다.

단축키가 아닌 프로그램 메뉴 우클릭으로 일시정지도 가능합니다.

 

 

2022. 9.12 수정

설정파일을 여러개 만들어서 키 설정을 바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WindowexeMouseClickToKey.txt 파일을 복사해서 같은 폴더에 붙여넣기 하고 이름을 원하는 걸로 바꾸면 됩니다. 

 

 

 

마우스 버튼을 누르자 마자 단축키가 바로 눌러지지 않고 약간의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0.1~0.3초)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MouseClickToKey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MouseClickToKey_2023-05-19.zip
0.16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d4f624833fa3dda50a74408d7a6dae9ac24fb2b7a45cc4f7d3202d4a143c9b5d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