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제일 불편한게 작업표시줄 문제인데요.
윈도우 10을 몇년간 사용하면서 새로운 운영체제인 윈도우11을 사용하려고 하니 정말 적응이 안되더군요.
메뉴도 그렇고 작업표시줄도 그렇고, 잠깐 써보고 아 진짜 욕이 한바가지 나오더라고요.
설정을 변경하는 기능이라도 만들어 주던가 해야지 이건 그냥 닥치고 윈도우11 의 설정을 그대로 쓰라는 소린데 할말이 없네요.
윈도우 11의 작업표시줄을 윈도우 10의 작업표시줄 처럼 변경하는 프로그램이 깃허브에 올라와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어떤식으로 변경이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윈도우 11 기본 작업표시줄입니다.
익스플로러 패치를 하고 난 후 작업표시줄입니다.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했을 때도 윈도우 11의 메뉴와는 다르게 나옵니다.
익스플로러 패처 공식 홈페이지 (깃허브)
https://github.com/valinet/ExplorerPatcher
다운로드 받은 dxgi.dll 파일을 시스템 드라이브의 윈도우즈 폴더에 붙여넣기 하세요.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서 explorer 프로세스를 종료하세요.
taskkill /f /im explorer.exe
윈도우 탐색기가 다시 실행이 되는데 ExplorerPatcher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작업표시줄 프로세스가 다시 실행이 되면서 바로 적용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오래 사용해보진 않았는데 버그가 좀 있는 거 같고, 설정이 안되는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운영체제 버전마다 조금씩 다른거 같네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ZZwfP8irqU
위 영상은 구버전으로 테스트한 거라서 볼필요는 없고 새버전으로 테스트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추가. StartAllBack 이라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유료입니다. (4.99달러)
30일 체험판이고 사용해보시고 맘에 드시면 구매해서 라이센스 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둠의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공식사이트에서 배포하는 파일이 아닌 프로그램은 악성코드가 많으니 주의해서 다운로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