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정보

윈도우 11 작업표시줄 설정을 윈도우 10 예전으로 돌리기 (dxgi.dll 패치)

반응형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제일 불편한게 작업표시줄 문제인데요.

윈도우 10을 몇년간 사용하면서 새로운 운영체제인 윈도우11을 사용하려고 하니 정말 적응이 안되더군요.

 

메뉴도 그렇고 작업표시줄도 그렇고, 잠깐 써보고 아 진짜 욕이 한바가지 나오더라고요.

설정을 변경하는 기능이라도 만들어 주던가 해야지 이건 그냥 닥치고 윈도우11 의 설정을 그대로 쓰라는 소린데 할말이 없네요.

 

윈도우 11의 작업표시줄을 윈도우 10의 작업표시줄 처럼 변경하는 프로그램이 깃허브에 올라와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어떤식으로 변경이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윈도우 11 기본 작업표시줄입니다.

 

 

 

익스플로러 패치를 하고 난 후 작업표시줄입니다.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했을 때도 윈도우 11의 메뉴와는 다르게 나옵니다.

 

 

 

 

익스플로러 패처 공식 홈페이지 (깃허브)

https://github.com/valinet/ExplorerPatcher

 

다운로드 받은 dxgi.dll 파일을 시스템 드라이브의 윈도우즈 폴더에 붙여넣기 하세요.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서 explorer 프로세스를 종료하세요.

taskkill /f /im explorer.exe

 

윈도우 탐색기가 다시 실행이 되는데 ExplorerPatcher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작업표시줄 프로세스가 다시 실행이 되면서 바로 적용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오래 사용해보진 않았는데 버그가 좀 있는 거 같고, 설정이 안되는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운영체제 버전마다 조금씩 다른거 같네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ZZwfP8irqU

 

위 영상은 구버전으로 테스트한 거라서 볼필요는 없고 새버전으로 테스트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https://youtu.be/tAcjfWEwqbY

 

추가. StartAllBack 이라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유료입니다. (4.99달러)

30일 체험판이고 사용해보시고 맘에 드시면 구매해서 라이센스 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둠의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공식사이트에서 배포하는 파일이 아닌 프로그램은 악성코드가 많으니 주의해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