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여러개의 폴더 및 파일을 하나의 폴더안에 모두 합치는 프로그램

반응형

탐색기에서 한폴더에 있는 폴더나 파일들을 다른 하나의 폴더로 병합하려면 폴더 이름을 이미 존재하는 폴더 이름으로 변경을 하면 됩니다.

 

윈도우 자체의 기능이라 별다른 프로그램이 없어도 폴더 병합이 가능하긴 한데 이 방법은 사용하기가 많이 불편하고 다중폴더는 작업이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폴더에서 모든 파일 검색(*.*)으로 잘라내고 붙여넣기 하는 방법도 있으나 이방법도 사용하기 불편한 건 매한가지이고 검색해서 옮기는 경우에는 폴더 트리 유지가 안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폴더를 합칠때 확인메세지입니다.

 

 

 

폴더 병합을 좀 더 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인데요.

아래에 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보내기 폴더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확인을 클릭하고 프로그램은 종료하면 됩니다.

이걸로 프로그램 사용준비는 끝났습니다.

 

 

 

 

탐색기에서 합칠 폴더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하고 보내기 - WindowexeMergeDirectory 를 클릭하세요.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탐색기에서 선택한 폴더가 목록에 표시가 되는데요.

이 폴더중 병합할 폴더(기준이 되는 폴더)를 먼저 선택하세요.

 

파일이 존재하면 덮어쓰거나 이름변경을 할 수 있는데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파일 이동시 폴더 트리를 그대로 유지하거나 트리를 무시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원하는 걸 선택하세요.

 

폴더 합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이 시작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확인 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고 프로그램은 종료하면 됩니다.

 

 

 

 

여러개의 폴더에 있는 파일이 하나의 폴더(기준이 되는 폴더)로 합쳐진 스크린샷입니다.

파일이 존재할 때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 파일명 규칙은 _Rename_현재시간_원래파일이름 입니다.

 

 

 

폴더 병합시 이동하고자 하는 폴더의 트리 유지

 

 

 

폴더 병합을 하고 하나의 폴더만 남기고 나머지 폴더는 모두 삭제된 상태입니다.

 

 

 

탐색기에서 폴더를 선택하고 추가할 때 특정 단어로 검색해서 검색되어진 다중폴더를 선택해서 추가하지 마세요.

작업폴더가 동일하지 않으므로 폴더 목록에 추가가 되지 않습니다. 

 

 

 

 

 

새폴더 만들기 기능과 특정 파일 이름제외, 특정 확장자 제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폴더 병합시 일부 파일을 예외 처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MergeDirectory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MergeDirectory_2023-06-09.zip
0.13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12a7b027c49050a4b9a2e156c7b2c0fa4076fa0bd356667c25f6b3484b87e0d9?nocache=1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무설치 단일파일입니다. 프로그램을 제거하려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그냥 지우면 되고, 보내기 폴더에서 WindowexeMergeDirectory 바로가기 파일을 지우면 됩니다. (프로그램 실행화면에서 삭제가능)

 

보내기 폴더 경로 (탐색기 주소창에 shell:sendto 이렇게 입력가능)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endTo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GgKqGDlC_3E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