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Visual Studio 에서 툴박스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해결

반응형

비쥬얼 스튜디오(2012 버전)를 사용하다가 뭔가 좀 이상한거 같아서 프로그램 설정을 초기화했는데 툴박스(Toolbox)가 원래대로 표시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더군요.

 

아래 스크린샷 참고

 

 

설정을 초기화해도 안되고, 툴박스를 리셋해도 안되고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비쥬얼 스튜디오 설정 폴더에서 .tbd 파일을 모두 삭제하라고 하더군요.

 

설정파일이 있는 폴더는 다음과 같습니다.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Microsoft\VisualStudio\버전번호

 

삭제할 파일

toolbox.tbd
toolbox_reset.tbd
toolboxIndex.tbd
toolboxIndex_reset.tbd

 

제 경우에는 위 파일을 삭제해도 안먹히더군요.

 

좀 더 찾아보니 아래 레지스트리키의 모든 값을 삭제하라는 글도 보이던데 이방법도 안되더군요.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VisualStudio\버전번호\ToolboxControlsInstallerCache

 

기존에 사용하던 vssettings 설정파일을 다시 불러와도 안되네요. 설정만 불러오고 툴박스는 그대로입니다.

 

비쥬얼 스튜디오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릴거 같아서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했던 tbd 파일을 덮어쓰니까 되더라고요.

 

원래대로 돌아온 툴박스입니다.

 

 

 

혹시나 이런 문제가 있으신 분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Microsoft\VisualStudio\버전번호 폴더로 이동해서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했던 툴박스라서 일부 콤포넌트는 없을 수도 있는데 기본적인건 다 있습니다.

툴박스에 없는 항목은 마우스 우클릭해서 콤포넌트를 수동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비쥬얼 스튜디오는 종료한 상태에서 작업하세요.

 

이 파일은 2012 버전의 파일이고, 다른 버전으로는 테스트안해봤습니다. 2015버전도 사용중이긴 한데 테스트하기 귀찮아서 확인해보진 않았습니다.

Visual_Studio_Toolbox_reset.zip
1.93MB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