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자막 파일의 이름을 동영상 파일의 이름과 동일하게 변경하기

반응형

자막이 딸린 동영상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다보면 가끔가다 싱크가 안맞아서 자막파일을 새로 다운로드 받아서 이름을 원래의 동영상 파일이름과 동일하게 변경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 텐데요.

 

한두개인 경우는 그냥 복사 붙여넣기 하면 되지만 시즌 드라마나 애니같이 수십개의 파일이 있는 경우는 작업하기가 많이 귀찮습니다.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이름을 동일하게 만들어주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에 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파일을 실행하면 보내기 폴더에 바로가기가 만들어졌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종료되고 사용준비는 끝난겁니다.

 

 

위 작업은 보내기 폴더(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endTo)에 WindowexeRenameVideoSmi 바로가기 파일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탐색기에서 동영상 파일 및 자막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하고 보내기 - WindowexeRenameVideoSmi 를 클릭하세요.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선택한 동영상 파일 및 자막 파일의 이름이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예제)

원래 동영상.mp4
이름이 다른 자막.srt
 
원래 동영상.mp4
원래 동영상.srt
 
이렇게 변합니다.
 
바꾸고자하는 자막파일이 존재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다른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원래 동영상.mp4
원래 동영상.srt
새로받은 자막.srt

 

위 빨간색으로 표시된 두개의 파일을 선택하고 이름을 변경하면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원래 동영상.mp4
원래 동영상.srt (새로받은 자막의 이름)
_원래 동영상_현재시간.srt

 

여러개의 동영상 파일 및 자막 파일도 한번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중 파일 변경전 파일 목록

 

 

 

동영상 및 자막 파일 한번에 선택하고 보내기

 

 

 

변경후 파일 목록, 동영상 파일 이름에 맞춰서 자막 파일의 이름이 한번에 변경됩니다.

 

 

 

탐색기에서 선택한 동영상 파일 및 자막 파일의 갯수가 동일할 때만 작업하고, 동일한 이름을 선택한 경우는 예외처리 됩니다.

 

지원 동영상 확장자 .avi.mp4.mpg.mpeg.dat.mkv.wmv.asf.m2v.3gp.flv.mov
지원 자막 확장자 .smi.srt.sub.sbv.ass.ssa
지원하지 않는 확장자가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RenameVideoSmi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RenameVideoSmi_2021-09-30.zip
0.01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e5af6cc337f9c58ab4ef95e55516f02a214c9414984c9e43c99d2ba3df723590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무설치 단일 파일이고 이 프로그램을 지우고 싶으면 보내기 폴더에서 아래의 파일을 지우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지우면 됩니다.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Wa3qbV01s-I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