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디데이(D-Day)를 계산하여 화면에 표시하는 프로그램

반응형

디데이를 계산하여 화면에 남은 날짜 또는 지난 날짜를 표시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어떤 프로그램인지 확인하기 쉽게 스크린샷부터 올립니다.

 

컴퓨터에서 사용중인 프로그램위에 항상 표시가 됩니다. (설정에서 변경 가능)

글자크기 및 색상 위치조정도 가능하고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달력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을 누르세요.

 

 

 

 

프로그램 메인화면입니다.

처음에는 아무런 항목도 없는데요.

 

 

 

 

아래쪽에서 필요한 항목을 수정하고 추가하세요.

 

제목, 디데이, 표시 위치X Y(저장후 마우스로 위치조정 가능), 글꼴, 글자색, 테두리색, 글자크기, 표시형식(yyyy MM dd HH mm), 접미어(년, 월, 일, 시, 분 등 원하는 문자로 표시가능)

 

윈도우 기본글꼴(돋움, 굴림)을 사용하는 경우 가독성이 떨어지므로 글꼴이 두꺼운 걸로 사용하세요.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글꼴을 사용하는 경우 접미어 뒤쪽의 너비가 맞지 않아 잘려져서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설정한 항목들이 모두 표시됩니다.

디데이 표시 위치가 맘에 들지 않으면 마우스로 드래그하세요.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디데이(지정한 시간)값이 0보다 큰 항목은 보이지 않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일년은 365일로 계산하고 한달은 30일로 계산하기 때문에 월단위나 년단위로 표시하는 경우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Dday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Dday_2022-05-10.zip
0.16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333b9a1cec4bd8b14034441aff00ae81177a789a0ec0d7a4826b90a2fd0c5653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