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프로그램 창을 항상위로, 투명도, 윈도우 비활성화 자동 설정 프로그램

반응형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윈도우를 항상위로 설정하거나 투명도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항상위로 설정하거나 투명도를 설정하는 프로그램은 인터넷에 찾아보면 많이 있는데 대부분 수동으로 설정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지정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지정한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시작해도 바로 적용이 됩니다.

 

예전에 만들었던 WindowexeHandleMenu, 윈도우 핸들 관리 프로그램의 일부분을 뽑아서 설정을 자동화한 프로그램입니다.

 

주요기능

항상위로 - 프로그램을 항상위로 설정.

항상뒤로 - 프로그램을 항상뒤로 설정, 프로그램 윈도우를 클릭해도 항상 뒤쪽으로 배치.

윈도우 비활성화 - 프로그램 윈도우를 클릭해도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작업표시줄에서도 표시되지 않음

한글입력 우선 - 프로그램이 시작될 때 한글입력이 되도록 설정, 일부 프로그램에서 동작하지 않음

투명도 - 프로그램 윈도우의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사용범위 1 ~ 100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 필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설정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을 누르세요.

 

 

 

 

프로그램 메인화면입니다.

처음 실행시에는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고, 프로세스 이름을 적고(확장자 .exe 제외) 옵션을 체크하거나 체크해제하고 추가를 누르세요.

 

추가된 항목에서 True 는 하늘색으로 표시되고 False 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추가한 값을 변경하려면 해당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번갈아가면 값이 바뀝니다.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지정한 프로그램 실행되면 위에서 설정한 값들이 자동적용됩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윈도우 로딩이 느려서 바로 적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을텐데 그럴때는 아래에 있는 윈도우 전환 이벤트의 타이머를 늘려서 테스트해보세요.

 

설정화면에서 프로그램을 추가하지 않고 단축키를 사용해서 현재 활성화된 프로그램을 항상위로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기본 단축키는 왼쪽 컨트롤 + 물결표시키(~) 키 이고 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중인 상태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후 자동으로 투명도가 적용된 스크린샷입니다.

 

 

 

항상위로 설정된 프로그램은 윈도우 오른쪽 상단에 박스가 표시됩니다.

 

크기 및 위치를 변경하려면 설정파일을 열어서 아래 라인의 숫자를 수정하고 저장후에 실행하세요.

Width:30 // 너비 높이 동일
Right:180 // 윈도우 오른쪽 부터의 거리(픽셀)

 

박스를 클릭하면 항상위가 해제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AutoHandle 이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AutoHandle_2023-02-25.zip
0.24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ae5a38b144453a307120c68ede03f8013183323fad08e033d5cd273dbbd0621f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