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정보

작업스케쥴러에 프로그램 등록후 자동시작이 안되는 문제 해결

반응형

컴퓨터 부팅시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시작하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1. 시작 프로그램 폴더에 바로가기 만들기 (탐색기 주소창에 shell:startup 입력하면 폴더 실행)

2. HKCU\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레지스트리 키에 프로그램을 등록하기

3. 작업 스케쥴러에 프로그램을 등록하기

 

1, 3의 방법이 가장 많이 쓰이고, 2같이 레지스트리를 이용하는 방법은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1의 경우는 사용하기 편하긴 하지만 별다른 기능들이 없어서 3의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작업스케쥴러 사용시 나오는 문제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작업스케쥴러를 실행하고 등록한 스케쥴러를 찾으세요.

제가 만들었던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속성을 누르세요.

 

 

 

첫번째 오류 메세지입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라는 오류메세지가 나오는 경우에는 일반탭에서 가장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에 체크하세요.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두번째 오류는 작업스케쥴러에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는데 실행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이 현상은 노트북에서만 있는 현상이며, 컴퓨터의 전원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스케쥴러가 동작하지 않게 됩니다.

스케쥴러 속성 - 조건탭에서 컴퓨터의 AC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에만 작업 시작에 체크해제하세요.

 

 

 

 

세번째 오류 메세지에 관한 내용입니다.

작업스케쥴러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메시지 : 하나 이상의 지정된 인수가 잘못되었습니다.

왜 이런 오류가 생기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윈도우 버전마다 다른거 같습니다.

어떤 컴퓨터는 잘 되고 또다른 컴퓨터는 오류 메세지가 나오기도 하네요.

 

 

 

이 문제는 등록된 스케쥴러의 사용자 계정 문제인데요. 보안옵션에서 사용자를 찾아서 변경하면 됩니다.

아래 스크린샷의 1에 사용자 이름에 사용자위치\사용자이름으로 이런식으로 수정해야 됩니다.

 

사용자 또는 그룹 변경을 클릭하세요.

 

 

 

 

고급을 클릭하세요.

 

 

 

지금 찾기를 클릭하세요.

 

 

 

 

사용자이름이 모두 표시되는데 아래쪽에서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세요.

 

 

 

다시 확인을 누릅니다.

 

 

 

사용자 계정이름이 asus 에서 ASUS\asus 로 변경되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네번째는 오류는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하는 옵션이 완전히 비활성화 된 경우 입니다.

이 경우는 아직 해결방법을 찾지 못하였는데 이 문제에 대해서 알고 계신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구글링해봐도 별다른 내용이 없더군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