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이미지 해상도(너비,높이) 검색해서 파일 복사, 삭제하는 프로그램

반응형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에서 이미지파일의 해상도(너비, 높이)를 지정하여 일치하거나 작거나 또는 큰 이미지파일을 모두 삭제하거나 특정 폴더로 복사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이미지의 해상도를 검색해서 찾을 수도 있기는 한데요.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하고 하위폴더 검색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사용법입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보내기 폴더에 바로가기 만들기/삭제하기]를 먼저 클릭하세요.

확인을 누르고 프로그램은 종료하면 됩니다. 이것만 하면 프로그램 사용준비는 끝난겁니다.

 

 

 

탐색기를 열어서 원하는 검색할 폴더를 선택하고 보내기 - WindowexeFindImageSize 메뉴를 클릭하세요.

단일폴더 및 여러개의 폴더를 선택해도 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탐색기에서 선택한 폴더가 목록에 보이는데요.

 

이미지 파일 찾기 시작을 클릭하세요. 하위폴더까지 검색하려면 모든 하위 폴더 포함에 체크하세요.

 

 

 

 

폴더내의 이미지 파일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폴더 및 파일이름, 이미지파일 너비, 높이가 목록에 표시됩니다.

 

 

 

 

중간에 보면 작은 사이즈, 같은 사이즈, 큰 사이즈로 이미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크기 지정은 숫자를 변경하면 됩니다.

이미지 사이즈 검색은 이하(숫자포함) , 동일(완전일치) , 이상(숫자포함) 입니다.

 

하단에는 자동으로 지정한 항목이 체크됩니다.

이미지의 크기 숫자를 변경하는 경우 바로 적용이 되지 않고 이미지 크기 라디오 버튼을 다시 클릭해야 적용됩니다.

 

 

 

체크항목 삭제버튼을 누르면 확인 메세지가 나오고 체크한 항목을 모두 삭제합니다.

 

 

검색한 이미지 파일을 삭제할 때 삭제할 파일이 많으면 탐색기가 랙이 걸립니다.

휴지통으로 보내지 않고 바로 삭제하는 경우는 그런 현상은 없는데 혹시나 실수로 인하여 파일을 삭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휴지통으로 보내는 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체크한 항목을 다른 폴더로 복사하거나 체크한 항목의 파일 전체 목록을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7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FindImageSize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FindImageSize_2022-02-02.zip
0.13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d618dee91e49983e94e75857bbcd518feadeba01fc2a201cb3d3296d8caff5f0/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