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마우스 좌클릭으로 키보드의 단축키를 누르는 자작 프로그램

반응형

 

 

마우스 클릭으로 키보드의 단축키를 누르거나 지정한 자동화 문구를 전송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보조 프로그램의 화상 키보드와 비슷한 프로그램인데요.

사용자가 지정한 단일키 또는 여러개의 단축키 조합으로 추가를 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키보드가 불량이거나 키보드를 손으로 누르기 어려운 경우 마우스 클릭으로 쉽게 단축키를 누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무런 화면도 안나오고 시스템 트레이에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프로그램 단축키(왼쪽 컨트롤키 +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사용자가 지정한 단축키 화면이 나옵니다. 단축키를 다시 누르면 숨겨집니다. 단축키는 설정에서 변경 가능.

 

 

아래 스크린샷의 단축키 목록에서 마우스로 해당 셀을 클릭을 하면 단축키가 눌러집니다. 상단을 잡고 드래그하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닫기 버튼은 프로그램 종료가 아니고 윈도우 숨기기)

 

 

 

 

배경색이나 테두리 색, 각 셀의 색 변경도 가능합니다.

 

 

 

열수를 지정해서 가로 방식으로 표시가 가능합니다.

 

 

 

단축키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의 키보드 모양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설정을 누르세요.

 

 

 

프로그램 설정화면입니다.

테스트하기 위한 여러개의 키가 기본적으로 있는데요.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한 항목을 지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약간 업데이트가 되서 아래 스크린샷과는 조금 다릅니다.

 

 

 

단축키 보내기에 체크하고 마우스로 박스를 클릭하고 원하는 단축키를 누르세요.
단축키의 이름하고 표시이름이 변경이 되는데요.

표시이름은 원하는 내용으로 변경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이름이 긴 경우는 보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까 서너글자로 줄여서 쓰셔도 됩니다.

단축키 추가를 누르세요. 이런 방법으로 계속 추가하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런식의 반복적인 문구를 입력하려면 지정한 문구 보내기에 체크하고 단어를 쓰면 됩니다.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단축키 목록 색상 설정 화면입니다.

 

 

 

단축키를 추가할 때 조합키를 동시에 누르지 않고 지정한 키를 각각 따로따로 누르고 싶으면 [조합해서 키 누르기]를 체크해제하세요. 

 

예) Alt + F + S 키를 추가할때

체크를 하면 Alt + F + S 를 동시에 누름 

체크해제를 하면 Alt 키 누르고 0.1초 대기, F 키 누르고 0.1초 대기, S 키 누름, 대기시간은 조정가능

 

 

각 셀의 배경색을 다르게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표시이름에 단어가 포함되어 있거나 정규표현식으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5 , 윈도우 11,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SendKeys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SendKeys_2023-08-17.zip
0.16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92c7a82c22c6d1f5d0642d06bd154ff080cd046caacb959bcc0765068e0846ad/detection
https://www.virustotal.com/gui/file/38b0f93fdbe33a34bb612a725465a1ccfb2e8b82d5d5a1b9e3c4743a77690b5b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UggKnzfkIbo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