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자동으로 숨기기

반응형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숨기는 프로그램입니다. 작업표시줄에서는 그대로 있고, 투명도만 0으로 설정해서 보이지 않게됩니다.

 

 

아래 작업표시줄의 상태를 자세히 보세요.

 

원래상태의 프로그램 스크린샷이고, 아래는 숨긴 상태의 스크린샷입니다. 작업표시줄에 프로그램이 활성화가 되어 있지만 화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이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좌클릭하면 숨겨진 윈도우가 다시 보이고, 더블클릭을 하게 되면 지정한 프로그램이 다시 숨겨집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풀고,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기본값으로 메모장(notepad)가 등록되어 있는데 설정을 하기전에 우선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먼저 테스트해보세요.

 

메모장을 실행하면 바로 숨겨지게 됩니다. 작업표시줄에서는 그대로 표시되지만 윈도우는 보이지 않습니다.

숨겨진 윈도우를 보려면 아이콘을 좌클릭하세요.

 

 

프로그램을 추가하려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네모난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프로그램 설정을 눌러서 프로세스를 추가하면 됩니다.

 

 

 

대소문자 구분하지 않습니다. 확장자는 제외하고 입력하세요. (.exe)

프로그램의 이름이 아니고 프로세스(실행파일)의 이름입니다.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이 되고, 위에서 지정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숨겨집니다. (투명도 0으로 설정)

 

숨겨진 윈도우를 다시 보고 싶으면 시스템 트레이의 아이콘을 클릭, 다시 숨기고 싶으면 더블클릭하세요.

프로그램 종료시 숨겨진 윈도우는 모두 원래대로 설정합니다.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추가해서 사용하는 경우는 한번에 숨겨지고 한번에 다시 보여지게 됩니다.

 

 

위 스크린샷의 메뉴에는 보이지 않는데 숨겨진 윈도우 복원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이 프로그램이 강제 종료되는 경우 숨겨진 프로그램을 다시 못보는데요. 그럴때는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고 숨겨진 윈도우 복원을 클릭하세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AutoHide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AutoHide_2022-02-07.zip
0.14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deaa5274bc69b83bb217ee6c3df00b27f319104436f5e4d8793dd8ca23367a84/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