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윈도우 10 자동 업데이트 프로세스 막는 자작 프로그램

반응형

윈도우 10을 사용하다보면 윈도우즈 업데이트 프로세스가 CPU 사용률을 점유하면서 시스템이 버벅거리는 현상이 가끔 있는데요.

 

윈도우즈 업데이트 서비스 프로세스(서비스 이름 : wuauserv , 표시이름 : Windows Update)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해도 컴퓨터를 한 2~3일 사용하다보면 그냥 풀려서 계속 업데이트를 하더군요.

그래서 로컬 그룹정책을 사용해서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추가로 막아 놨는데요. 이것도 며칠이 지나면 그냥 실행이 되네요. ㅠㅠ

 

어떤 방법을 써도 윈도우즈 업데이트 차단이 되지가 않더라구요. 짜증이 나서 업데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구동 방식은 실시간으로 실행되는 서비스 프로세스를 감시하고 wuauserv(윈도우즈 업데이트 서비스)가 실행중인 상태가 되면 1초 후 서비스를 중지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필요)

프로그램 설정도 필요없고 실행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부팅시 자동으로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하려면 프로그램 메뉴에서 [부팅시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 메뉴를 클릭하세요.

 

 

이 프로그램을 비활성화[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원래대로] 하려면 시스템 트레이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아이콘이 변경되면서 svchost.exe 프로세스 감시를 중지합니다. 다시 한번 더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업데이트 서비스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이 되지만 이 프로그램 때문에 1초 후 서비스는 바로 중지됩니다.

 

 

 

gif 테스트 파일입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DisableWindowsUpdate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DisableWindowsUpdate_2021-06-21.zip
0.13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59f2d10e8a02eeb4cc54b7f0dd710b0e111a070372bf205f5b96ceffd76c6c5a/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PNF0zKVqnU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