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알트탭을 사용자가 지정한 단일키로 보내는 자작 프로그램

반응형

실행중인 프로그램의 창전환 단축키인 알트탭(Alt + tab)키를 하나의 단축키로 보내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알트탭화면이 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단축키를 다시 누르게 되면 알트탭의 탭을 누른 것처럼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다시 또 누르면 다음으로 이동하고요.

 

이 상태에서 지정한 시간이 지나면 탭이 있는 위치의 창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사용자 시간설정가능)

키를 누른 이후 바로 현재 탭을 빠르게 선택하고 싶으면 타이머의 시간을 줄이면 됩니다. (기본값 3초)

 

 

알트탭이 떠 있는 상태에서 원하는 탭으로 옮기고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스페이스 바를 눌러도 됩니다.

알트탭하고 완전히 동일하게 동작하지만 단축키 하나로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노란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마우스 우클릭해서 프로그램 설정을 누르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필요)

 

 

 

 

단축키 설정화면입니다. 기본값은 물결표시키(~)로 설정되어 있는데 원하는 키를 누르면 키값이 변경됩니다.

알트탭 타이머 유지시간을 원하는 시간으로 변경하시고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한자키를 단축키로 사용하는 경우 가끔가다 키가 안먹히는 경우가 있는데 왜 이런 현상이 생기는지 모르겠네요. 한자키를 사용하다가 단축키가 먹히지 않으면 다른 키로 설정해서 테스트해보세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1,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AltTab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AltTab_2024-04-12.zip
0.16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a848d9401b9a5d6660b40651c301875834aec3661b56485bf019af7b271afe86/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