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폴더안에 있는 수많은 파일을 여러 폴더로 자동 나누기

반응형

선택한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을 검색해서 일정한 파일 갯수로 나눠서 폴더를 만들고 각 폴더로 이동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만든 날짜로 분류하거나 수정한 날짜로 분류도 가능합니다.

 

 

작업하려고하는 탐색기의 파일 스크린샷입니다. 새 폴더 아래에도 여러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 작업하려고 하는 폴더를 선택하세요.

선택한 폴더에 하위 폴더가 많은 경우 하위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하위폴더가 모두 선택됩니다.

 

폴더에 들어갈 파일 갯수를 설정하고, 폴더의 이름을 지정하세요.

폴더이름의 숫자는 자동으로 증가됩니다. 예) 아무개_1 , 아무개_2 , 아무개_3 ... 이런식으로 계속 증가됩니다.

 

각 폴더에 4개씩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수를 4로 변경하세요.

 

 

 

 

각 폴더로 파일 이동 버튼을 클릭하세요. 작업이 끝나면 완료 메세지가 나옵니다.

 

 

 

 

아무개_숫자 폴더가 만들어지고 각 폴더에 파일이 각각 들어간 스크린샷입니다.

새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이 이동이 되어서 새 폴더에는 아무런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각 폴더의 스크린샷입니다. 4개씩 들어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파일을 수정한 날짜로 분류해서 각 폴더로 이동한 스크린샷입니다.

파일을 만든 날짜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날짜 형식 : yyyy-MM-dd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11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FileMove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FileMove_2022-07-01.zip
0.16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531fd28c4095703b5cfc19ea83ae01e6974ccd18b2974f9dd53b27882a50757f/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