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마우스 포인터가 위치한 모니터의 모든 프로그램을 최소화하기

반응형

듀얼모니터 또는 다중 모니터 환경에서 바탕화면을 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모든 모니터의 프로그램 화면이 아래로 내려가는 데요.

 

이 프로그램은 단축키를 사용해서 마우스 포인터가 위치한 모니터의 프로그램들만 최소화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축키를 다시 누르면 최소화 된 프로그램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파일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이 없는 사용자는 마우스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간단한 프로그램이라서 별다른 기능은 없고 단축키만 원하는 키로 설정하면 됩니다.

첫번째 모니터 기본 단축키 : 왼쪽 컨트롤키 + 넘패드1 , 두번째 모니터 단축키 : 왼쪽 컨트롤키 + 넘패드2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파란 네모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프로그램 설정을 누르세요.

 

 

 

 

 

아무키나 누르면 값이 바로 변합니다. 단일키 및 다중키 사용 가능합니다.

 

지정한 모니터의 프로그램들을 최소화할 때 작업표시줄의 일부 영역이 같이 숨겨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클래스의 이름을 추가하면 예외처리가 됩니다.

클래스의 이름은 텍스트박스를 클릭하고 왼쪽 컨트롤 키를 누르면 마우스 포인터 위치에 있는 핸들의 클래스 이름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일반 설정

 

 

기타 설정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게 되면 마우스 커서가 있는 모니터의 화면에 있는 프로그램들만 최소화가 되고 다시 한번 더 누르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최소화가 되지 않는 프로그램(최소화 버튼이 없거나 작업표시줄에서 표시되지 않는 프로그램)도 숨기기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ShowDesktop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ShowDesktop_2023-08-03.zip
0.16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d60f3ea7c29c0c92425ffac72262217ae1ff7160fbbd0251913a3874d7e07100/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