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듀얼 모니터 및 다중 모니터 환경에서 마우스를 다른 모니터로 옮기기

반응형

듀얼 모니터 및 다중 모니터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마우스 커서를 단축키를 사용해서 다른 모니터로 보내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듀얼 모니터 환경에서는 단축키하나로 사용이 가능하고 트리플 이상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이전 모니터 / 다음 모니터로 이동하는 단축키 두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작업표시줄 시스템 트레이에 파란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마우스 우클릭해서 프로그램 설정을 누르세요.

 

 

 

 

사용중인 모니터 정보가 목록에 표시되는데요. 듀얼 모니터 환경에서는 단축키 하나만 원하는 키로 변경하면 됩니다.

모니터가 세개 이상인 경우는 모니터의 순서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더블클릭시 선택한 모니터가 제일 아래로 이동합니다. (지정한 순서대로 옮겨지지 않는 버그 있고, 설정의 모니터 순서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다른 모니터 정중앙에 마우스커서가 이동합니다.

듀얼모니터 환경에서 최상위에 있는 두개의 창을 서로 반대쪽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을 잠시 멈추려면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을 좌클릭하세요. 다시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커서를 옮길때 모니터 안에 가두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다른 모니터로 커서가 넘어가지 않습니다. (가끔가다 가두기가 풀리는 현상 있음, 버그 확인중)

 

설정을 저장한 상태에서 모니터가 추가되거나 모니터가 변경된 경우 장치 이름이 달라서 인식하지 못합니다.

프로그램 설정 파일을 지우고 재설정하세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윈도우10, 윈도우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MultiMonitorCursor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MultiMonitorCursor_2023-11-07.zip
0.15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073c57e3c75dc67f62b7baaedcd67e07138f418a3a928d5bbbe04003e989a8db/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가상머신 안에서 찍은 영상이라 다른 모니터로 넘어가는 영상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https://youtu.be/_69FNzUZ5oA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