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바로가기 파일을 실행하여 모니터 끄는 프로그램

반응형

바로가기 파일을 사용해서 모니터의 전원을 끄거나 켤 수 있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듀얼 모니터나 멀티 모니터 사용시 특정 모니터를 끄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요.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변경하거나 케이블을 분리하면 다른 모니터에 있는 프로그램들이 주모니터로 이동하는 현상이 있죠. 이거 아주 불편합니다. ㅎㅎ

 

특정 모니터의 전원을 바로가기로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모니터를 끄는 경우 해당 모니터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이 주 모니터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모니터에서 DDC/CI 라는 기능을 지원하는 모니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그래픽카드 이름, 모니터 장치 이름, 모니터 모델이름이 모니터 갯수 만큼 표시됩니다.

 

현재 폴더에 모니터끄기 / 모니터 켜기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바로가기 파일 생성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 클릭

 

 

 

모니터의 갯수만큼 바로가기 파일이 온/오프로 만들어지는데요. 이중에서 실행했을 때 아무런 반응이 없으면 그 모니터는 DDC/CI 를 지원하지 않는 모니터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제가 사용하는 모델인데 인텔 그래픽카드에 연결된 모니터는 DDC/CI를 지원하지 않는 모니터입니다. 바로가기 파일을 실행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엔비디아에 연결된 엘지 모니터만 사용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5 , 윈도우 10, 윈도우 7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DDCMonitorOnOff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바로가기 파일 이름은 수정가능)

 

WindowexeDDCMonitorOnOff_2021-05-13.zip
0.15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7358c6270680514290f4bb4c34a988cf49e27ac336886a6f7fcb2bb1b5868a8c/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

 

아래쪽에 첨부한 파일은 시스템 트레이에서 상주하면서 메뉴에서 모니터를 끄거나 켜는 WindowexeDDCMonitorOnOffTray 프로그램입니다.

단축키 사용도 가능합니다.

 

우클릭 메뉴입니다.

사용중인 모든 모니터 메뉴가 표시되고 하위 메뉴에는 끄기와 켜기가 있습니다.

 

모든 모니터 끄기는 모니터 자체의 전원을 끄는 것이 아니고 윈도우 자체적으로 있는 모니터 끄기 모드입니다.  

 

 

 

프로그램 설정 화면입니다.

단축키 지정 및 모니터 별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exeDDCMonitorOnOffTray_2023-12-23.zip
0.35MB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