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폴더내 중복파일 검색 프로그램 WindowexeDuplicateFinder

반응형

폴더내 중복파일을 검색해서 한번에 바로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의 길이 및 프레임 사이즈, 이미지 파일의 크기(너비 및 높이), 비트레이트, 만든날짜, 수정한 날짜, 파일이름, 파일사이즈로 분류하여 한번에 삭제가 가능합니다.

 

동영상 파일 미리보기, 사진파일 미리보기도 지원하고, 특정 확장자만 검색, 특정 파일을 제외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일 크기로 필터링 가능.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보내기 폴더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확인을 누르고 프로그램은 그냥 종료하면 됩니다.

 

이걸로 사용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탐색기에서 원하는 폴더나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해서 보내기 - WindowexeDuplicateFinder 를 클릭하세요.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탐색기에서 선택한 폴더나 파일이 왼쪽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필터링할 옵션을 원하는대로 수정하세요.

모든 파일 검색 또는 사용자 지정 확장자 검색(확장자를 계속 붙여서 쓰면 됩니다. 예. .txt.jpg.avi.xls)

파일이름에 특정이름이 포함된 것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세요. 정규표현식 사용가능

파일 크기로 필터링 하려면 숫자를 원하는대로 변경하세요. 숫자가 바뀌면 오른쪽에 단위로 표시가 됩니다.

 

[중복 파일 분석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모든 하위 폴더까지 검색하려면 하위폴더에 체크하면 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자마자 중복파일을 바로 찾는 것이 아니고 선택한 폴더나 파일의 모든 상세정보를 분석해서 목록에 표시하는 작업입니다.

분석 이후에 아래쪽에 있는 분류 체크박스를 체크해야만 그제서야 중복된 파일이 색상별로 표시됩니다.

 

 

 

파일 분석이 완료되면 지정한 폴더내에 있는 모든 파일이 표시가 되는데요.

 

그리드 뷰 바로 위에 있는 중복파일 검색 속성을 클릭하면 기준에 맞는 중복파일이 모두 표시됩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파일이름 / 파일크기1 / 파일크기2 / 동영상 및 이미지 너비 및 높이 / 동영상 길이 / 비트레이트 / 만든 날짜 / 수정한 날짜

 

아래 스크린샷은 영어로 표시되어 있는데 한글로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동영상 파일이나 이미지파일을 선택하면 오른쪽 상단에 미리보기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동영상 미리보기는 시크구간 설정가능합니다.

 

검색 그룹에서 같은 그룹은 같은 색으로 표시가 되고 같은 그룹에서 첫번째 파일은 체크해제가 되고 나머지 파일은 자동으로 체크가 됩니다.

 

중복 검색 속성을 선택하면 중복되는 파일의 갯수와 그룹 갯수, 총크기가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체크항목 모두 삭제 버튼을 누르면 체크된 항목이 모두 삭제됩니다. (휴지통으로 이동)

삭제하기전에 삭제파일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체크한 항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에는 버튼이 보이지 않지만 새로 추가함)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탐색기로 열기 와 파일 실행 메뉴가 있습니다.

 

 

 

현재 폴더가 아닌 다른 폴더, 다른 드라이브의 폴더를 추가하려면 프로그램을 단독으로 실행하고 탐색기에서 폴더를 드래그 드랍하면서 계속 추가하면 됩니다.

 

 

 

 

 

 

동영상 파일 및 이미지 파일이 많은 경우 분석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업데이트 내역

2022 08 24 오디오 파일(.mp3.ogg.wma.wav.aac.flac) 길이 분석 가능

2022 08 03 정규표현식 제외검색을 포함검색으로 변경

 

프로그램 다운로드, 첨부파일의 용량이 커서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두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OuVlnANzU-fJ5E0jo2QTvb6MdVVnF164/view?usp=sharing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11, 윈도우 10, 윈도우 7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DuplicateFinder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www.virustotal.com/gui/file/9de9efb3d85739fcaf148c90a2e1656bc95e3f6887fe5a11e2b7062e7237dd95/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시스템 드라이브 MediaToolkit 폴더에 ffmpeg.exe 파일이 생깁니다.

이 파일은 라이브러리 파일인데 지우지 마세요. 

 

 

ps.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면서 설정 및 디자인이 일부 변경되었는데요. 위 스크린샷과 현재 업로드된 파일의 스크린샷이 약간 다릅니다.

각 버튼의 위치만 조금 바뀌었을 뿐 사용법은 거의 비슷합니다. (비트레이트 검색기능 추가)

 

그리고 검색 그룹을 여러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가 되었는데요.

원하는 항목에 추가로 체크를 하면 됩니다.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0euJHaoNU1s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