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단축키를 사용해서 마이크 음소거 해제 온오프하는 프로그램

반응형

사용자가 지정한 단축키를 사용해서 마이크를 음소거 또는 해제 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게임방송을 하다보면 가끔가다 마이크의 볼륨을 줄이거나 음소거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마이크 볼륨 음소거 및 해제, 마이크의 볼륨을 줄이거나 높일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 필요)

 

음소거 및 해제 기본 단축키 : 왼쪽 컨트롤키 + 왼쪽 시프트키 + Z

마이크 볼륨업 +10 단축키 : 왼쪽 컨트롤키 + 왼쪽 시프트키 + 위 방향키

마이크 볼륨다운 -10 단축키 : 왼쪽 컨트롤키 + 왼쪽 시프트키 + 아래 방향키

 

기본 단축키를 변경하려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프로그램 설정을 누르세요.

 

 

 

 

 

특수키를 선택하고 원하는 단축키를 누르면 됩니다. 단일키 또는 다중키, 아무키나 사용가능합니다.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게 되면 마이크가 음소거가 되거나 해제가 됩니다. 방향키를 추가로 누르면 볼륨이 줄어들거나 늘어납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의 모양이 변경됩니다.

아이콘을 좌클릭하는 경우에도 음소거/해제됩니다.

 

음소거상태 / 해제상태

 

 

 

상태 변경시 메인화면 우측하단에 알림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위 설정화면의 스크린샷에는 보이지 않는데 푸시 투 토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키를 누를때만 마이크가 켜지고 키를 놓으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프로그램 실행시 [응용 프로그램에서 처리되지 않은 예외가 발생했습니다. 어셈블리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이런 에러 메세지가 나오면 파일 속성 - 일반탭 제일 아래에 있는 보안에서 차단해제에 체크하고 실행해보세요.

 

 

 

일부 컴퓨터에서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우클릭할 때 랙이 걸리는 버그가 있습니다.

처음 실행할 때만 그런데 왜 그런 현상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MicrophoneMute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MicrophoneMute_2024-04-02.zip
0.44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www.virustotal.com/gui/file/ad020aec5ca2a0ff860d5791a52b676c86a3afea2d4ea757ac0b5dcd038a4009/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youtu.be/AjkV9ZjtSqg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