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자작 프로세스 뷰어, 폴더순 정렬 및 프로세스 실행시간 순으로 정렬

반응형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작업관리자 프로세스에서는 프로세스의 실행시간 순으로 정렬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끔가다 필요한 프로그램을 찾기가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프로세스가 실행된 시간순으로 정렬할 수 있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프로세스 이름 및 실행폴더, 실행시간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작업표시줄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마우스 우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부팅시 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하도록 하거나 후원 안내 메뉴등이 있습니다.

 

 

 

 

시스템 트레이의 아이콘을 좌클릭하면 메인 화면이 보입니다.

현재 실행중인 모든 프로세스가 보이는데요. 실행시간 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맨위의 열을 클릭하면 프로세스 이름 및 실행폴더의 이름순으로 정렬도 가능합니다.

 

두번째 열(프로세스 이름이 있는 곳)에서 더블클릭하면 해당 프로세스가 강제종료됩니다.

세번째 열(실행폴더 이름이 있는 곳)에서 더블클릭하면 탐색기로 해당 폴더가 열리고 파일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목록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프로세스 목록을 새로고침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표시되는 프로세스중 표시하고 싶지 않은 프로세스는 제외 시킬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서 이 프로세스 제외하기를 클릭하세요.

 

아이콘을 클릭해서 프로세스를 표시하거나 차후 실행시 제외된 프로세스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필터링 프로세스 목록

 

 

업데이트 기록

2021. 4. 25 우클릭 메뉴에서 구글 검색 기능이 추가

2021. 5. 27 프로그램 설정 및 단축키 기능 추가, 버그 개선

프로세스 목록에서 엔터키 : 프로세스 강제종료, 컨트롤 + 엔터키 : 탐색기로 폴더열기)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ProcessViewer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ProcessViewer_2021-05-27.zip
0.14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www.virustotal.com/gui/file/46980c47f3e62c03f89e505d50524c54dcca0185c185b3affb79bab8e92e6074/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www.youtube.com/watch?v=ILqs-p_jPGo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